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jpg



클레르(Clerc)는 1874년 스위스 제네바에 설립된 시계 브랜드입니다. 


20세기 초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주문 제작 방식의 고급 주얼리 시계를 주로 제작해 

영화배우이자 모나코의 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를 비롯해,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 등 유명 인사들이 주고객이 될 정도로 명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 쿼츠 위기로 한동안 시계 사업을 중단하게 됩니다. 2000년대 초반에 들어서야 시계 제조를 재개했지만 그다지 주목은 받지 못했지요. 


그러나 창립자의 4대손인 제랄드 클레르(Gérald Clerc)가 사업을 계승한 2007년경부터 

클레르는 하이엔드급 스포츠 시계 제조사를 지향하며 완전히 바뀐 모습으로 재등장합니다. 

고로 클레르는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브랜드 이미지는 최근에야 형성된 것이지요. 


클레르는 특히 독창적인 케이스 형태에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한정 생산 다이버 시계 컬렉션으로 다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바젤월드를 7일 정도 앞두고 있는 오늘 클레르는 GMT 기능에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추가한 800m 방수 사양의 전문 다이버 시계를 공개했습니다. 


위 사진 속 제품인 하이드로스캐프 GMT 파워리저브 크로노미터(Hydroscaph GMT Power-Reserve Chronometer) 모델이 그것입니다. 



2.jpg



DLC 코팅 처리한 스틸 케이스 버전 내지 레드 골드 & DLC 스틸 버전 이렇게 두 종류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케이스 직경 43.8mm에 별도의 크라운을 조정해 잠그고 풀 수 있는 방식의 독특한 단방향 회전 베젤을 갖추고, 

다이얼 12시 방향에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와 6시 방향에 24시간 표시로 듀얼 타임(GMT)을 표시합니다. 


입체적인 오버사이즈 인덱스와 스켈레톤 핸즈 끝에는 수퍼 루미노바 도료를 여러 겹 덧발라 강력한 야광 성능을 보장하며, 

탑재된 무브먼트는 42시간 파워리저브의 COSC 인증 자동 C610 칼리버입니다. 무브먼트 관련해선 아직 추가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무브먼트의 일부를 마치 배의 현창처럼 보여주는 독특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채용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800m 방수 성능의 프로페셔널 다이버 시계인 만큼, 자동 헬륨 방출 밸브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스트랩은 블루 러버 스트랩 내지 엘리게이터 가죽을 덧댄 러버 스트랩을 폴딩 버클과 함께 지원합니다. 



CLERC SUB-AVIATOR_WEB.jpg



한편 클레르는 오는 바젤월드에서 수년 간의 기술 지원 끝에 완성한 

미니 하이테크 잠수정인 '오르카서브(Orcasub)'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위 첨부 사진 참조).


미국의 민간 잠수함 제조 회사와 캐니다의 심해 기술 자문 업체인 뉘트코 리서치(Nuytco Research)와의 공동 협업을 통해 완성한 오르카서브는 

서브 에비에이터 시스템(Sub Aviator Systems)이라는 자체 프로젝트 사업의 첫 결실로서 두 명의 조종사가 승선후 심해 600m까지 자유 잠수가 가능합니다.  


시계 회사가 이러한 미니 잠수정 제조에까지 손을 뻗친 것은 일정 부분 상징적인 의미가 더 큽니다. 

하이엔드 다이버 시계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보니 비단 시계 뿐만 아니라 최첨단 럭셔리 잠수정도 만들 수 있다는 건 우회적인 홍보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르카서브는 아직 사진으로만 접해서 실제감이 크지는 않은데, 바젤월드 현장서 공개한다고 하니 직접 보고 여러 상세한 사진으로 담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