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AIKON AUTOMATIC SKELETON_PR.jpg

SIHH 리포트를 어느 정도 갈무리하고나니 바젤월드 프리뷰 소식이 속속 접수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리스 라크로아(Maurice Lacroix)입니다. 

모리스 라크로아는 지난 2016년 런칭한 아이콘(Aikon) 컬렉션에 올해 처음으로 오토매틱 스켈레톤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이콘 컬렉션은 몇 종의 쿼츠 제품군으로 주목을 받았고, 모리스 라크로아의 새로운 엔트리 라인업으로서 부담 없는 접근 가격대를 주된 세일즈 포인트로 앞세웠는데요. 올해 뜬금없이(?) 오토매틱 스켈레톤 모델을 선보인 이유는 아이콘의 전신이 되는 칼립소(Calypso) 라인에 첫 기계식 스켈레톤 모델이 출시된 해가 1993년이고, 올해 어느덧 25주년이 되기에 이를 상징적으로 기념하기 위한 것일 터입니다. 

AIKON AUTOMATIC_FRONT - 복사본.jpg

2018년 신제품 아이콘 오토매틱 스켈레톤 모델(Ref. AI6028-SS001-030-1)은 지름 45mm, 두께 13mm 크기의 스틸 케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아이콘 쿼츠 크로노그래프 제품보다 케이스 직경이 1mm 정도 더 크고, 베젤 및 러그 디테일이 좀 더 날렵하게 리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IKON AUTOMATIC_FRONT.jpg

무브먼트는 기존의 마스터피스 스켈레톤 라인에 탑재된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ML134를 바탕으로 오토매틱 와인딩 설계를 추가한 새로운 자동 스켈레톤 칼리버 ML234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2.5헤르츠, 파워리저브 52시간). 뿐만 아니라 브릿지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메인 브릿지 표면을 DLC 코팅 및 콜리마송(Colimaçon) 패턴 마감하는 등 몇 가지 미적인 변화도 눈에 띕니다. 전후면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통해 전체 스켈레톤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

아이콘 오토매틱 스켈레톤은 한정판이 아닌 레귤러 에디션으로 앞으로 한동안 컬렉션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