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그랜드 세이코(Grand Seiko)가 일본의 클래식카 닛산 GT-R(NISSAN GT-R)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를 발표했습니다. 

그랜드 세이코 스포츠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는 해당 신제품(Ref. SBGC229)은 또한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은 세이코만의 독자적인 고성능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인 스프링 드라이브(Spring Drive)를 기념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프링 드라이브 9R 시리즈 중 가장 진보하고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진 크로노그래프 GMT 버전(9R96)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SBGC229_Nissan GTR.jpg

스프링 드라이브는 기계식 기어트레인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쿼츠 시계와 동일한 정확성을 목표로 '영원한(Everasting)' 시계를 만들고자 했던 세이코의 엔지니어 아카하네 요시카즈(Yoshikazu Akahane)에 의해 1977년부터 연구 개발에 착수한 이래, 1982년 첫 프로토타입을 발표, 1999년에서야 상용화에 성공해 첫 시판 모델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스프링 드라이브 무브먼트는 메인 스프링으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이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한 쌍의 코일 블록과 쿼츠 크리스탈(진동자), 그리고 IC(집적회로) 형태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기계식 무브먼트의 이스케이프먼트에 해당하는 전통적인 부품을 트라이-싱크로 레귤레이터(Tri-synchro Regulator)로 대신하고, 초침을 움직이는 4번 휠과 맞물리는 로테이팅 휠 부품에 독자적인 글라이드 휠(Glide wheel)을 적용해 일명 글라이드 모션(Glide Motion)으로 불리는 물 흐르듯이 섬세하게 흐르는 초침을 가능케 했습니다. 

SBGC229_a.jpg

스프링 드라이브 20주년 & 닛산 GT-R 5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티타늄 바디 위에 블루 세라믹 아우터 케이스와 베젤을 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블루 세라믹의 컬러감이 인상적인데요. 다크 블루 컬러는 그랜드 세이코를 상징하는 색이자 닛산의 스포츠카인 스카이라인 2000 GT-R(Skyline 2000 GT-R)의 차체 컬러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기도 합니다. 인서트 형태가 아니라 모노블록 세라믹으로 제작한 베젤에는 레이저 인그레이빙 후 화이트 컬러 래커를 채워 또렷하게 타키미터 눈금을 표시합니다. 케이스 직경은 46.4mm, 두께는 16.2mm이며, 전면 글라스는 듀얼 커브 형태의 반사 방지 코팅 처리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스크류다운 크라운을 적용하고 케이스 방수는 100m까지 보장합니다. 

SBGC229_c.jpg

화이트 컬러 다이얼은 그레인 처리되어 특유의 오돌토돌한 질감이 느껴지며, 수공으로 하이 폴리시드 마감한 인덱스와 핸즈 중앙에는 세이코 고유의 야광도료를 코팅해 어느 환경에서든 가독성을 보장합니다. 크로노그래프 분, 시 카운터를 다이얼 우측에 나란히 상하로 배열하고, 3시 방향에 별도의 어퍼처(창)로 날짜를, 9시 방향에는 다소 변형된 스몰 세컨드를, 그리고 바로 밑에는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각각 표시합니다. 그리고 중앙에 위치한 별도의 GMT 핸드가 24시 눈금을 가리켜 세컨 타임존(홈 타임)을 동시에 표시합니다. 

SBGC229_b.jpg

무브먼트는 컬럼휠과 수직 클러치를 갖춘 기존의 스프링 드라이브 크로노그래프 GMT 칼리버 9R86을 개선한 9R96을 탑재했습니다. 72시간(약 3일간)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일 오차 ±0.5초(월 평균 ±10초 내외)대의 안정적이고 높은 정밀성을 자랑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글라스 단면에 스프링 드라이브 20주년과 닛산 GT-R 50주년을 의미하는 문구와 그랜드 세이코 사자 엠블럼을 골드 컬러로 프린트해 한 눈에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터 중앙 18K 골드 메달리온 바탕에 GT-R을 엠보싱 각인해 한층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그랜드 세이코 제품 중에 타사의 특정 라인을 상징하는 심볼 각인 및 메달리온을 적용한 예는 이 모델이 거의 유일합니다. 

그랜드 세이코 스프링 드라이브 20주년 & 닛산 GT-R 5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Ref. SBGC229)은 단 2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공식 리테일가는 유럽 기준으로 2만 1,600 유로(EUR)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