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296·댓글 14

Centrix_R30019732_LS_k.jpg

 

라도(RADO)의 센트릭스(Centrix)는 근래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캡틴 쿡(Captain Cook), 트루((True), 트루 스퀘어(True Square)와 비교하면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약한 컬렉션입니다. 그럼에도 센트릭스 고유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하이테크 세라믹/메탈 투-톤 소재의 조합, 우아하고 슬림한 실루엣 등을 선호하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필자 개인적으로 센트릭스는 라도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가장 클래식하게 재해석한 컬렉션이라고 생각합니다.   

 

04.jpg

 

라도가 모처럼 센트릭스 라인에 몇 종의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센트릭스 오토매틱 다이아몬드(Centrix Automatic Diamonds)로 명명한 2가지 버전의 여성용 신제품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11.jpg

 

두 버전 공통적으로 전체 폴리시드 마감한 로즈 골드 컬러 PVD 코팅 스틸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으로 선보이면서 하나는 화이트 하이테크 세라믹을, 다른 하나는 브라운 하이테크 세라믹을 사용하고, 각각의 다이얼 컬러까지 통일시켰습니다. 케이스의 직경은 가장 작은 S사이즈 30.5mm이며, 두께는 10.3mm로 슬림합니다. 

 

15.jpg

 

화이트 및 브라운 컬러 다이얼은 공통적으로 래커 처리하면서 방사형의 부챗살 혹은 플리츠 주름을 연상시키는 패턴을 새겨 나름대로 3D효과를 고려했습니다. 단순 스탬핑이 아닌 각각의 패싯(면)을 커팅 가공해 더욱 입체미를 살렸는데요. 그리고 12개의 톱 웨셀톤급 다이아몬드(약 0.038캐럿)를 세팅해 아워 마커를 대신합니다. 케이스와 동일한 컬러로 도금 처리한 라도 컬렉션의 상징인 닻 모양의 무빙 심볼 또한 확인할 수 있으며, 잼셋 모델임을 뜻하는 쥬빌레(Jubilé) 프린트 아래에는 로즈 골드 트리밍된 창으로 날짜를 표시합니다. 날짜창을 다이얼 안쪽에 배치한 것은 디자인적인 대칭미를 고려한 것이면서 직경이 작은 무브먼트 때문이기도 합니다. 

 

Centrix_white_feed.jpg

 

무브먼트는 48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자동 칼리버 R582를 탑재했습니다. 최근 스와치 그룹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사용하는 티타늄 합금 기반의 니바크론™(Nivachron™) 밸런스 스프링을 장착해 높은 항자 성능을 보장하며, 기존의 3포지션에서 5포지션 조정으로 다양한 방향에서 좀 더 타이트하게 조정함으로써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시스루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스는 50m 방수를 지원합니다. 센트릭스 오토매틱 다이아몬드 S 사이즈 신제품은 화이트 세라믹 버전(Ref. R30019744)과 브라운 세라믹 버전(Ref. R30019732) 모두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출시하며,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763_6017_3_073.jpg

 

또 다른 신제품은 남성용 L 사이즈 센트릭스 모델입니다. 직경 39.5mm, 두께 11.3mm 크기의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은 로즈 골드 컬러 PVD 코팅 스틸과 브라운 하이테크 세라믹을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사이즈에 스틸과 블랙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를 혼용한 버전도 함께 선보입니다. 브라운 선레이 마감 처리한 다이얼에 역시나 12개의 다이아몬드(약 0.078캐럿)를 세팅하고, 무브먼트는 80시간 파워리저브 및 자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니바크론™ 밸런스 스프링을 장착한 쓰리핸즈 타입의 자동 칼리버 R763를 탑재했습니다. 해당 신제품(Ref. R30017732) 역시 라도 신세계 강남점 부티크(Tel. 02-3479-1158) 등 일부 국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Centrix_R30019744__LS_n.jpg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