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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스와치 cs의 횡포! 시계관련
안녕하세요! 저는 해밀턴 x-wind를 사용하고 있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x-wind의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을 만족하며 사용해오다 워런티 기간만료 몇 일전 시계에 고장이 생겼습니다. 용두와 연결되는 기어가 이상이 있는지 날짜와 요일변경이 되지 않더군요. 당연히 소비자 과실이기에 어느정도 수리비용은 예상하고 해밀턴 공식 판매점에 수리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 공식 판매점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스와치 cs쪽에서 고객 과실로 기어부분 수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비용은 20만원 초반이고 문자판까지 교체를 원하시면 29만원이라고 이야기를 하셨습니다.(3개월 전 일이라 정확한 비용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수리와 문자판 교체를 다 진행해달라고 말씀을 드렸고 수리기간은 약 2주정도 소요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약속된 2주를 지나 3주가 되도록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없었고 저는 수리의뢰를 한 공식판매점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판매점 쪽에서는 수리가 아직 진행중이라는 이야기를 하였고 저는 수리가 더디게 진행되는구나 하고 그냥 넘겼습니다. 그러나 수리를 맡긴지 1달 반이 지나도 제 시계의 소식은 들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다시 한번 공식판매점에 연락을 하였지만 이전과 같은 말만 들었습니다. 시계를 맡긴지 2달 하고도 1주가 지났을때 저는 공식판매점에 문의가 아니라 어떻게 2주면된다는 수리가 2달이 넘도록 끝나지 않냐고 따졌습니다. 그러자 담당자께서 '한번 알아보고 연락 드리겠습니다.'라고 말을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3시간 뒤 담당자께서 '고객님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의뢰하신 수리에 대한 허가가 누락이 되어 아직 수리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을 하는 것 이었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 수 있나요? 제가 2달동안 총 3번이나 확인 전화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산상으로 누락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도 하지 않은체 수리가 진행중이라 말씀하신거냐고 따졌습니다. 그러자 담당자께서 '스와치 cs쪽에서 수리의뢰가 누락이 되었는데 그쪽으로 바로 전화를 하셔서 문의 하시는게 더 빠를실 것 같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너무 황당하고 화가나서 스와치 cs에 컴플레인을 넣기 전 먼저 영문 컴플레인을 스위스 스와치 본사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스와치 cs에 항의 전화를 하였더니 이번에는 '공식판매처에서 잘못을 했으니 그 쪽으로 연락을 하시는게 원하시는 답을 얻는 길입니다.' 라고 답변을 하시더군요. 정말 할 말이 없었습니다. 물론 공식판매처의 잘못일수도 있으나 as접수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공식판매처에 인가한 스와치 코리아는 잘못이 왜 없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결국은 스와치 cs 상담원이 아닌 컴플레인 담당자와 직접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담당자께서도 상담원이 한 답변과 똑같은 답변을 주셨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저는 스와치 본사에도 영문 컴플레인을 넣어다고 밝혔고 그 후 컴플레인 담당자의 태도가 180도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사과에 저의 마음도 어느정도 진정이 되더군요. 그리고는 저의 시계를 최우선적으로 수리하도록 진행하겠다는 약속, 총 수리비용 13만원(처음 수리비용은 29만원이었습니다.)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 날부터 수리에 소요되는 기간이 8일이었는데 컴플레인 담당자가 설명한 이유는 저에게 시계가 도착하기 전 다른문제가 있나 없나 철저히 검수를 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마침내 저는 시계를 받았고 이제 다시 시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기뻤습니다. 하지만 그 기쁨도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시간을 세팅할 때 용두를 끝까지 빼야합니다. 문제는 시간 세팅이 끝난 후 다시 용두를 제자리로 밀어넣었을때 요일 부분이 자동으로 바뀌는 것 이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는 전에는 없던 것이었습니다. 몇 번을 반복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였고 저는 다시 스와치 cs에 철저한 검수과정을 마친 후 시계를 보낸다고 했는데 어떻게 전에 없던 문제를 만들어서 시계를 보냈냐고 항의 전화를 하였습니다. 그러자 다시 시계를 수리 맡겨야 정확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는 답변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시계를 다시 스와치 cs에 보내게 되었고 4일뒤에 컴플레인 담당자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를 통해 하는말이 정말 가관이었습니다. '고객님 제가 고객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체크하기위해 용두를 조작해보았는데 말씀하신 문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아...요즘은 스와치 cs 컴플레인 담당자도 시계 고장여부를 검사 하는지는 몰랐습니다. 머리 끝까지 치미는 화와 턱밑까지 올라온 온갖 욕들을 억누르고 엔지니어에게 정확한 검사를 받고 연락하라는 말은 남기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이틀 뒤 컴플레인 담당자에게 마지막 전화가 왔었습니다. '고객님 엔지니어님의 검사결과 수리 후 조립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던 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엔지니어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답변을 듣고는 표현할 수 없는 허탈감과 어떻게 스와치라는 그룹이 이러한 서비스 질을 바탕으로 전 세계 최대 시계메이커가 될 수 있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처음 수리를 맡긴 후 총 3개월이 지났지만 저는 아직도 시계를 받지 못했습니다.(수리의뢰일:9월 15일) 이번일로 스와치 스위스 본사에 총 2번의 영문 컴플레인과 소비자보호원 중재요청, 소비자 기본법 조사와 같은 제가 스스로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자 노력했지만, 결국 깨달은 것은 대한민국에서는 소비자가 봉이고 호구라는 것 이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스와치 그룹의 시계와는 인연을 끊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의 경험 같은 최악의 일은 안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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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on77
2014.12.22 09:08
진짜 너무 하네요. 이정도면 배짱 영업이죠 -
노돈
2014.12.22 09:39
정말 가관이네요...
스와치코리아는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는 안그러겠지요... -
엘리13
2014.12.22 09:48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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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사카사카스
2014.12.22 10:12
엉망이네요... 저 같으면 찾아가서 한바탕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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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인
2014.12.22 10:14
전에도 스와치그룹 AS건으로 이런글이 떳었는데,,,
아직도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보군요.
파는것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가 더 중요한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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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라디아
2014.12.22 10:29
세계 최대 기업의 미숙한 AS!
계속되는 문제를 볼 때마다 우리나라에도 그랜드 세이코 같은
독자적이고 고급스러운 오토매틱 시계 회사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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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태빈
2014.12.22 10:37
휴~~~ 정말 글 읽는 동안 너무 짜증이나서 제가 다 열받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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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hong0328
2014.12.22 10:44
글을 읽는동안 제가 막 열받네여....어휴....속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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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크쟁이
2014.12.22 10:54
와 글 읽는동안 열받아 죽을뻔했네요..
정말 스와치AS 반성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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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오빠
2014.12.22 11:16
이런거보면 참 뭐라고 해야할지 세계적인 글로벌브랜드가 왜 **코리아 이랗게 붙으면 양아치가 되는건지lhc님이 본사에 컴플레인한다고 하니까 태도 바뀐거보면 본사에서는 그렇게 지침 안내리는것 같은데근무자를 다 스위스사람들로 바꿀수도 없고 정말 후진스럽네요. -
비타민딥씨4000
2014.12.22 16:52
맞는 말씀 하셨는데 누가 비추를 누른건지..참나.. 암튼 카메라건 시계건 c/s에 코리아만 붙으면 어글리로 변하는게 정말 한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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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almind
2014.12.22 11:31
스와치코리아..
정말 지겹도록 올라오네요.
저 또한 7~8년 전 즈음에 오메가 매장에서 크게 당한 이후로는 스와치 산하의 시계를 단 한 번도 구입한 적이 없습니다.
고급(?) 시계는 시계만 좋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그에 걸맞는 서비스 또한 지갑을 여는 큰 요소인데 말이지요.
짜증이 많이 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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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와로렉스
2014.12.22 12:13
뻔뻔한 태도에 화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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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수박
2014.12.22 12:25
기가 막히군... 어떻게 이런 상황이 생길 수 있는건지..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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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리스
2014.12.22 12:28
그래서 저는 절대절대 스와치 그룹 시계는 스와치 CS에 맡기지 않습니다.
저도 오메가 시계수리 받다가 울화통이 치민적이 두번이나 있어서요... -
달려라
2014.12.22 12:33
에휴
우리나라만 저런건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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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aretto
2014.12.22 12:43
너무 힘드셨겠습니다...지금 시대에 이런 횡포가 행해지다니..황당하고 어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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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가이
2014.12.22 13:01
고객을 호갱으로 대접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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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pikeS
2014.12.22 13:06
저도 P사의 시계로 1년을 고생하다가 결국 신품으로 교체 받고 받자마자 빠이빠이 했습니다. 지금은 G shock 차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일 이후에는 복잡한 시계 구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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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공 조
2014.12.22 13:09
전화가 아니라 찾아가서 뒤집어야 정신 차릴것 같습니다 열 받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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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STA
2014.12.22 13:50
스와치에는 타임포럼 모니터링 안 하시나? 이런 글 올라오면 반성도 하고 개선도 좀 하고 해야 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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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매나무
2014.12.22 13:58
난장판이네요 ... 쫄딱망해봐야 정신을 차릴듯... 그럴일은 없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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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리자당
2014.12.22 14:24
헐...너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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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글씽
2014.12.22 14:33
어디든지 as랑 관련되 좋은글이 없네요 ㅜ ㅜ 이래서야 어딜 믿고 시계를 맡겨야하는지 고민스럽습니다 -
gftime
2014.12.22 15:01
개판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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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페엘
2014.12.22 15:18
정말 정말 왠만하면 스와치그룹 시계는 사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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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파사고파
2014.12.22 15:29
답없는 무개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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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김밥
2014.12.22 15:36
불매운동으로 고객의 힘이 얼마나 큰가를 보여줘야하는데, 그래도 살사람은 넘쳐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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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gu
2014.12.22 15:44
힘든 과정을 경험하셨군요..
그래도 시계는 잘 수리되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판매하면 끝이라는 식의 기업정신으로는 버틸 수 없을 겁니다.
정신 안차리면 언젠간 도태되고 망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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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매
2014.12.22 16:01
노답이네요 ...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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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허이어
2014.12.22 16:09
글 읽는내내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군요.
예전부터 스와치의 어이없는 행동들 타포에서 접했었는데 역시나....;;
스와치그룹 시계는 피하는게 상책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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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랄라33
2014.12.22 16:10
정말 심하네요 힘내세요 -
무한진화형인간
2014.12.22 16:22
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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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nds
2014.12.22 16:23
엔지니어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이거 대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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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사마
2014.12.22 16:52
헐 짜증나시겠네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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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4.12.22 16:57
스와치그룹이 c/s코리아의 저질응대로 인해 손실을 봤으면 좋겠습니다.아예 코리아를 철수 시키고 시간이 들더라도 판매 매장서 본사로 다이렉팅 접수방법을 고안하던지..정말 노답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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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슈나인
2014.12.22 17:11
정말 잘 참으시네요. 제대로 컴플래인 걸어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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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바람
2014.12.22 17:26
스와치 그룹꺼 일단 보류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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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바리
2014.12.22 18:46
저는 예전에 오메가서비스를 기분좋게 받은기억이 있습니다. 서비스의 품질에 일관성이 떨어진다는건 분명 문제가 있는거 같네요. -
misozium
2014.12.22 18:53
글 읽는 내내 화가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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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카
2014.12.22 19:02
as cs 모두 엉망이 이어서 화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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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루
2014.12.22 19:09
쓰레기같네요..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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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ul81
2014.12.22 19:37
스와치 as센터는 꾸준한 것 같습니다. 그 정도면 AS가 좋아질 때도 된 것 같은데. AS에 대한 문제는 꾸준히 발생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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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크니븐
2014.12.22 19:37
이래서 오메가는 전혀 사고 싶은 생각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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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혼다
2014.12.22 20:09
참 한국만 그러는건지 세계 어딜가도 그런 서비스인진 모르겠지만
너무하단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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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앙
2014.12.22 20:38
제목만 봐도 욱하는 ..... 혹시나 해서 정독하니.... 더 욱하게 만들고.... 도대체 왜 존재한답니까? 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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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파랑
2014.12.22 21:20
이런 응대라면 as라는 말도 무색하네요! 어이가 없네요! -
다음세기
2014.12.22 21:26
스와치 그룹 기계식 시계는 이제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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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산
2014.12.22 21:35
정밀한 시계는 전통을 고집하며 만들지만 서비스는 아직 우리나라를 소비자들을 못따라가는게 현실이네요..
우리나라처럼 빨리빨리 정신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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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음유
2014.12.22 22:17
으.... 짜증나셨겠어요 확 때려주고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