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간 5년 연장에 대하여 etc
로렉스가 2015년 7월 1일부터 기존의 2년이였던 보증기간정책을 5년으로 연장하였는데요
이미 정해진 상태에서 별 의미는없는 질문이지만
왜 이 시점에서 5년일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로렉스를 포함한 스위스 시계 매출이 조금씩 하락하고 있는 시점이며
아무래도 많은 원인 중 세계 경기침제, 스마트워치, 굳게 닫은 중국인의 지갑 등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게다가 스위스 프랑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스위스가 아닌 전세계의 공식딜러 판매점에서는
시계값을 인상해야하는데 로렉스 본사에서는 인상시점을 조율 중이며
바젤 2015 새롭게 출시한 새 무브먼트 3255가 장착되는 제품과 그외의 신상품이 풀기 전에 가격인상으로 인한 부정적인 여파를
줄이기 위해 1년, 2년 연장해주는 것으로 사소해보이고 인심 쓰는 것 같아 보이지 않아 이왕 보증기간 연장하는거 타 브랜드 자사 무브도 5년 보증이니깐
"우리"도 5년 보증기간 연장으로 정하고 이것으로 가격인상 전에 미리미리 떡밥을 깔아 놓자.
라는 말 같지도 않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렉스 CS센터에서 보증기간 내에 해주는 것으로는
브레이슬릿 조정, 오차점검 및 간단한 조정, 자성제거 및 세척 이정도 밖에 없으며
저 같은 경우 2년 넘게 사용하면서 CS센터에 가본적도 없습니다. 아마 이후로도
사용자 부주의로 생긴 문제 아닌 이상 갈 일이 없을꺼 같습니다.
당연히 보증기간 5년 연장 해주는 것은 너무나도 좋은 정책인데요
부디 이 정책이 가격인상을 위한 밑그림이 아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증기간 연장에 대해 간단하게 저의 의견을 서술해 보았는데요
타임포럼 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많은 의견을 나눴으면 하고요 지금까지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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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ao99%
2015.06.25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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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09:38
기계식 시계이다보니 전자제품처럼 CS센터 가는 경우가 많지 않더라고요
5년연장에 오버홀 1회무상 생각만으로도 정말 좋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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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스트
2015.06.25 05:09
7월1일부터 연장이면 그전에 제품들도 다같이 연장되는거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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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09:39
2013년 7월1일 부터 2015년 6월 30일 구매 고객에 한해 1년 더 연장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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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MARIN
2015.06.25 09:02
브레이슬릿 줄조절은 보증기간이 지나면 유료인가요?
보증기간 점검 항목에 줄조절이 들어가는것이
좀 의아하네요
워런티5년 보증이면 3년정도 차고 무상점검 받고
6년시점에서 오버홀 해주면 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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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09:41
저도 자세히는 잘 모르지만 국내 CS정책이 바뀌어서 보증기간이 지나면
유상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국내 스탬핑같은 경우는 보증서 들고
구매처 가면 무상으로 오차점검 및 세척 브레이슬릿 조정 해주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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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bz
2015.06.25 09:23
7월이후 보증기간 연장과 관련 가격변동이 있다면 장사속으로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좋은거죠.
특히 기존 13년 7월이후 구매자들까지 보증을 1년 연장해
준다고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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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09:42
13년 7월 이후 구매자들에게도 1년 연장해주는 정책도 참 잘하는거 같아요.
가격인상이 없다면 이번의 로렉스의 행동은 여러모로 잘하는 정책인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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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만량
2015.06.25 09:51
^______________^;;; 데이토나를 13년 3월에 샀는데...아깝게(?) 놓쳤네요. CS정책 강화는 뭐 여러가지 포석이 있겠지만...말씀하신대로 무브먼트 업그레이드 전후해서는 가격인상은 자연스럽게(?) 진행할꺼 같은데...그 전에 롤렉스 팬들에게 에피타이저로 주는 느낌은 조금 있긴 한거 같네요. 뭐...그런데 솔직히 롤렉스가 잔고장이 크게 나는건 아니니...브슬 조정이나 세척 정도이외에 큰 실질적인 혜택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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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0:12
저도 13년 3월 구매자라 아쉽게도 보증기간 1년 연장에서 제외되었습니다 ㅠㅠ
보증기간내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크지는 않죠. 개인적으로 CS센터에 많은 기술자 지원과 교육 및 서비스마인드 강화 등
소비자들이 실제로 체감 할 수 있는 서비스 정책이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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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k1234
2015.06.25 10:08
저는 다른 브랜드와의 발맞추기 느낌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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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1
타 브랜드는 자사 무브에 대한 보증기간은 잘 모르지만
제가 알기로는 브라이트링 B01 자사 들어간 네비같은경우 보증기간 5년이라도 하더라고
nick1234님 말씀대로 발맞추는 느낌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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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rface
2015.06.25 10:22
자성제거... 보증기간 끝난 시계라도 그냥 해 달라면 무료로 해 줍니다.
cs 센타 있는 근처를 업무상 자주 들락 거리지만...자성제거 빼고는 솔직히 오버홀하기 전까지 cs 갈 일이 전혀 없습니다.
초기에 문제 있는 시계 아니면...5년내에 문제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고객들한테 인심 후하게 쓰는 거 처럼 보이고....실제로는 추가로 해 줄게 없는^^;;
기업 입장에서는 상당히 좋은 한수라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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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2
저도 2년넘게 착용하면서 CS 간적이 한번도 없네요.
scarface님 말처럼 로렉스사에서는 전혀 손해 볼 것 없는 좋은 한수를 쓴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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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봉아빠
2015.06.25 11:17
내구성의 롤렉스가 5년 동안 망가질 일 없다고 보는 1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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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4
저도 알봉아빠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근 20년 넘게 상용화 되어 내구성 및 안정성이 입증 된 31XX 시리즈 무브에 대해서는 신뢰도가 높아서
부주의로 인한 고장 아닌 이상 망가질 일이 매우 적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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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는시간잡지못하리
2015.06.25 11:36
좋은 정보 분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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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5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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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릭스
2015.06.25 13:14
15년 5월에 구매한 사용자는 상대적으로 기분이 안좋을 듯합니다. 가격에 변동이 없으면 적어도 15년 구매자들까지 포함해줘도 큰 무리없을 듯한데요~
뭐.. 14년식인 저도 1년 연장되서 흐뭇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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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6
전 13년 3월이라 혜택도 못받고 ㅜㅜ
3년이나 5년이나 실질적인 혜택은 별로 없을 듯 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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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5.06.25 16:25
무브와 베젤 다이얼등 소비자 과실이나 불량이거나 할 경우의 유상실비에 관한 할인이나 무료 보증이면 모를까...5년이던 10년이던 뭔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걍 위안되지 않은 위안으로 보증서 갖고 있는 1인입니다만.. 서비스같지 않은 서비스로 5년내 c/s갈일이 있을까요? 위의 분 말씀대로 오버홀 무료라도 있으면 모를까요..암튼 가격상승을 밑밥으로 깔고 이런 잔머리를 쓰는거라면 참나..할 말이 없는거죠 ㅡ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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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센도
2015.06.25 17:17
맞습니다. 5년이던 10년이던 오버홀 및 폴리싱은 유상 부분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서비스 같지 않은 서비스에 크게 동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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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내줄테다
2015.06.25 17:43
뽑기 문제이겠지만..
저희 사장님 데이토나가 걍 멈춰서버려서
AS받은걸 봐서..
워런티기간 연장은 반가운소식일 수 밖에 없지만..
윗분들 말씀데로 금액인상을 위한 떡밥인듯하네요..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저도 생각한것이...워런티 5년 연장이라 좋긴한데...5년 연장 해봤자 우리 같은 소비자가 무슨 혜택을 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5년연장에 오버홀 1회 무상...이런 조건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