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링 13669  공감:202  비공감:-5 2015.09.13 12:39

asdasd.JPG

 

 

네 일단 안녕하지 못합니다.


iwc동에서 아리미스훈님한테 흠;;;이 댓글을 한번 달았죠


그 후로 여러분께서 흠이라는 댓글을 달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아시는지요?


몇 주 전 아리미스훈님께서 이력을 속인 마크를 팔려다가 걸리신 적이 있습니다.(이력+되팔이)

 

전 판매자도 타포 분이셨고 논쟁이 되자 아라미스훈님은 그 후로 바로 게시물을 삭제하셨죠.





그리고 바로 다음날 마크 포스팅을 또 올리시길래 어이가 없어서 그냥 "흠;;;"이라고 댓글을 달았을 뿐입니다.


그 후로 해명 없이 계속 활동을 하시더군요.

 

흠;;을 다는 유저분들은 그거를 기억하시고 단순히 해명을 바랄 뿐입니다.

(얼마전에 어린왕자로 탈퇴하신분 계셨죠? 그분이 만약 계속 활동하셨다면 어떤일이 벌어졌을까요?)


댓글과 비추천으로 괴롭히는 건지

본인의 잘못에 대해서 해명이 없는 건지부터 먼저 따져야 하는 거 아닌가요?

물론 아라미스훈님이 해명 안하는 것도 자유지만 그에 따른 다른 유저들의 불만과 의문도 함께 감당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탈퇴 조치라...




토리노님과 아라미스훈님이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것도 알고 있지만

이건 정말 아닌 거 같네요.

누가 욕을 한 것도 아니고 비추가 달릴 수도 있죠 그게 잘못인가요?

저도 게시물에 비추-1을 달아주는 분이 항상 계신데 그럼 그분도 잡아내서 탈퇴 시켜야겠네요... (정신적으로 매우 힘듭니다!라고 쪽지 드리면 될까요?)





저는 여기가 비록 상업적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 임은 알고 있습니다만..

일방적인 욕 혹은 비방은 안되겠지만, 성인이라면 흔히 생각 할 수 있는 유희적인 비판은 어느정도 가능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그러고 있는 경우도 꽤 많죠) 

하지만 왜 이번 일만이 이렇게 사유가 없으면 경고 또는 탈퇴 조치가 되어야 할까요?

 

단순히 모더와의 친분으로 인하여 포럼의 댓글까지 억압당하는 커뮤니티 수준이라면


저는 탈퇴하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토리노님은 조금 더 모더로서 자각을 가지고 일하시는 것도 앞으로 타임포럼의 발전을 위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눈쌀 찌푸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P.S 탈퇴버튼을 못찾겠네요. 토리노님이 판단하시기에 이 글과 제가 달았던 댓글이 강퇴 사유가 된다면 그렇게 하도록 하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공감 수 조회 수 날짜
공지 2026년 타임포럼 영상홍보(20260612업데이트) 토리노 0 6785 2026.01.30
공지 글쓰기 에디터 수정 및 새로운 기능 안내 [11] 타임포럼 9 28878 2022.03.21
공지 추천, 비추천 시스템 개편에 관한 공지 [15] 타임포럼 23 28404 2021.06.28
공지 사이트 기능 및 이용가이드 (장터, 이미지삽입, 등업, 포인트 취득 및 가감, 비디오삽입, 알람 등) [11] TF테스터 384 634310 2015.02.02
Hot 올해 첫 벙개후기 [14] 클래식컬 12 10797 2026.02.24
Hot 장터 사기 조심요. !!! [29] 꽃자리 5 10637 2026.01.09
Hot 사기 조심하세요!! (010 59** 3598 / 이*영) 번호나 이름 비슷하면 바로 거르십쇼! [18] 준소빠 2 7905 2026.01.02
Hot 도쿄 출장기 [12] 쌍제이 7 1698 2025.12.02
» 타임포럼은 모더가 일진놀이 하는 곳인가요? [120] file 일링 202 13669 2015.09.13
32925 2013년 타임포럼 장터 트렌드 [180] file 바조개 182 14047 2013.06.28
32924 달려 봅시다......포인트 고지를 향해서!!!!!!!!!!!!!!!!! [168] file Pam Pan 149 10556 2013.09.27
32923 장터에서 구매할 때 최소한의 노력 [224] file 천사아빠 120 17803 2015.06.08
32922 정리해고 통보 후 지금의 심정 [106] 다겸아빠 112 11937 2015.03.23
32921 불만제로!!! (스트랩제작자들의 꼼수2) EARL님에 대한 답변 [41] file 르브론 110 17410 2015.04.02
32920 문페이즈란 무엇인가? [189] file 로키 108 81582 2011.04.15
32919 불만제로!!! (스트랩제작자들의 꼼수3) 제작자분들에게 드리는 마지막 글 [56] file 르브론 101 18934 2015.04.03
32918 비추천 때문에... [135] 사이공 조 98 14135 2015.04.16
32917 스트랩제작자에게 재미난 쪽지가 와있었군요 [24] file 르브론 96 14006 2015.04.05
32916 부탁합니다..같이 기도드려주세요 [216] 마리눈 81 10622 2013.07.09
32915 타임포럼에 로렉스동 IWC동에 열심히 시계 인증사진 올리는STARK 님 보세요. ^^ [73] file catism 75 12817 2016.07.01
32914 기네스북에 기록된 전쟁 [72] 멋진폭탄 73 9716 2013.05.03
32913 [ 시계구입을 앞두고 계신 여러분들께 ] [138] 폭풍남자 70 11218 2012.05.21
32912 [공지] 타임포럼 이용에 관한 가이드 Ver 1.1 [97] file Pam Pan 67 200140 2013.08.30
32911 제가 느낀 타임포럼 [25] 안전관리체제 65 7821 2015.06.21
32910 '다토'님이 보내주신 팩트자료 검토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7] 토리노 65 11740 2015.02.23
32909 오늘의 사진 - 50 (5/3) [127] file 한변 63 11767 2013.05.03
32908 경영자와 모더레이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5] file 폭부마신 로렉교주 62 8378 2015.04.09
32907 늦게 오셔서 상황파악 안되는 분들을 위한 정리 [44] 천사아빠 61 8774 2015.02.24
32906 불만제로!!! (스트랩제작자들의 꼼수) [57] file 르브론 57 17821 2015.04.01
32905 아이고 백엄선생님.. 피파에서나 뵙던 분을.. [36] file 몽블랑4810 57 20400 2014.07.16
32904 [힐링포토] No.23 (1주년특집 :: 스페셜) [66] file justen 56 22609 2014.11.14
32903 우주의 크기와 우주소재 영화 [83] file mahavishnu 56 24645 2014.01.25
32902 타임포럼 포인트를 어떻게 얻는거죠? [56] 뽀라 54 4735 2017.07.09
32901 [불금포토] No.07 연말특집! [66] file justen 53 16019 2013.12.27
32900 활동하는 커뮤니티의 종류로 일반화를 시키는 분들이 이해가 안되는군요. [39] 천사아빠 52 8029 2015.06.22
32899 타임포럼이 진짜 커졌다고 생각되는 이유 [26] 반가이 52 9036 2015.04.09
32898 [업데이트] 법적 근거로 보는 해외 수리 후 재반입 세금 이야기 [63] file m.kris 50 19224 2018.05.17
32897 하나하나 댓글 다는게 보기 불편하신가요? ㅜㅜ [44] 천사아빠 50 16663 2015.04.25
32896 한 승객이 아고라에 올린 아시아나 승무원 이야기 [79] 딜기의 봄 50 10140 2014.10.20
32895 타임포럼 형님들 한번만 도와주세요 ㅠㅠ [47] lucid 49 21377 2015.12.05
32894 모처럼 손가락이 풀린김에 타포 자유게시판의 문제점에 대해서 의견올립니다 [15] Cacao99% 49 7945 2015.04.13
32893 다토님께 한마디드리겠습니다. [15] 아라미스훈 49 7254 2015.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