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은 싱글몰트 위스키와 예술작품의 공통점이

정성과 시간이 빚어낸다는 것에 있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예술 마케팅을 시도해왔습니다.


거장 포토그래퍼들과 함께 매년 한정판 위스키 마스터 오브 포토그라피(The Masters of Photography)’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고,

또 크리스털 공예 명가인 라리끄(Lalique)와 전 세계 단 한 병뿐인 위스키 ‘맥캘란 라리끄 서퍼듀(The Macallan in Lalique: Cire Perdue)’를 제작해

싱글몰트 위스키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리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2010 11월 미국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46만 달러에 낙찰되며

세계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위스키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맥켈란이 올해 선보이는 예술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만나보실까요?

올해는 '관계'를 주제로 한 작품 두 점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예술혼을 불태운 아티스트는 김병호로

그는 창의성 넘치는 조각 작품으로 잘 알려진 작가입니다.

 

작품명은 '트웰브 인터페이스(Twelve Interfaces)' '블랙 트리피드(Black Triffid)'.


Twelve-Interfaces-(1).jpg 

Twelve-Interfaces-(2).jpg

<Twelve Interfaces>


첫 번째 작품 '트웰브 인터페이스'는 백참나무적동(red copper), 네오디뮴 자석 등

다양하면서도 이질적일 것 같은 소재를 조화시켜 사람과 사람의 만남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마치 고딕풍 첨탑을 연상시키는 뾰족한 양 끝이 하늘과 땅으로 뻗어나가며 12개의 접점을 만들어냅니다.

그 몸체를 펼치면 나타나는 것

바로 2병의 맥캘란 위스키와 12개의 스테인리스 언더락 잔입니다.

 

작가는 "서로 다른 소재의 만남그리고 충돌이 뿜어내는 에너지를 보며

사람 사이의 진실된 관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Black-Triffid-(1).jpg

Black-Triffid-(2).jpg


두 번째 작품 '블랙 트리피드'는 산화 처리한 알루미늄에 스테인리스를 믹스해 ,독특한 긴장감을 전달합니다.

역시 주제는 사람 간의 관계로 작품 제목인 트리피드는

영국 소설 <The day of the Triffids>에 나오는 머리 셋 달린 식물 괴수입니다.

이 작품에는 스트레이트 잔 3개와 언더락 잔 3개가 포함되어 있는데,

'3'이라는 숫자가 가진 불완전성에서 영감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오묘한 숫자 3, 관계 등의 키워드를 머릿속에 떠올리던 중

트리피드가 불현듯 생각나 이 작품을 완성하게 되었다"라는 작가의 설명입니다.

 

그렇다면 이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되는데가격은 예술작품에 걸맞은 1,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5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번호 섬네일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97 에르메스 2024 봄/여름 오브제 프레젠테이션 [4] file Eno 2024.02.21 511
196 에르메스 2023 가을/겨울 시즌 오브제 프레젠테이션 [16] file Eno 2023.08.11 1131
195 2019년의 시작을 색다른 전시회와 함께 [7]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1.07 1149
194 굿바이 미세먼지! [11]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3.23 1169
193 일곱빛깔 액세서리 [8]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3.15 1188
192 제냐의 2020년 SS 시즌 #WhatMakesAMan 캠페인 [7] file Eno 2020.02.14 1190
191 앰부시 x 불가리 캡슐 컬렉션 [13] file Eno 2020.09.16 1297
190 제28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 개최 [17] file Eno 2019.11.20 1335
189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겨냥한 몽블랑과 슈퍼픽션의 특별한 협업 [7] file Eno 2020.02.06 1391
188 여행의 참맛 [8]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2.23 1419
187 호텔에서 만난 미식의 기쁨 [11]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1.31 1504
186 2020년 '쥐의 해'를 기념하는 몽블랑의 쥐 모티프 필기구들 [11] file Eno 2020.01.23 1542
185 몽블랑 무선 스마트 헤드폰 MB01 출시 [18] file Eno 2020.03.13 1594
184 몽블랑 2021년 봄 기프팅 시즌 화보 & 추천 아이템 [17] file Eno 2021.02.10 1627
183 겐조 옴므 2019 FW 신제품 2종 [28] file Eno 2019.09.10 1637
182 몽블랑의 마크 메이커 3인과 함께 하는 2020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7] file Eno 2020.08.27 1652
181 현명한 간절기 쇼핑 [6] file 더스타일파인더 2019.03.01 1663
180 두피 미남되는 습관 [10] 더스타일파인더 2019.02.14 1679
179 #MY4810 몽블랑 x 피렐리 리미티드 에디션 트롤리 [20] file Eno 2020.12.22 1695
178 제냐의 'What Makes A Man' 캠페인 티셔츠 [11] file Eno 2020.05.20 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