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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다른 분들 특템기가 쟁쟁하게 LUC 에 세라토나에... 아우 쫄립니다...:;

 

하여튼 제 득템은 좀 소박하게 브랄당 크로노맷입니다. 

정확히는 구형 크로노맷 B01 에어본 41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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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조지 컨 사장 이전엔 어네스트 슈나이더 사장 주도로

1983-84 정도에 이탈리아 곡에비행팀, Frecce Tricolori

에 납품한 예전 크로노맷에서 디자인을 빌려왔다는

크로노맷 b01 에어본 41 입니다. 

 

본디 브라이틀링 하나쯤은 있어야지, 해서

 콜트 2 41mm a17380 모델에 관심이 있었습니다만

요즘 중고가를 너무 부르는 경향이 있어서 구경만 하던 차에

얘가 나왔갈래 "연초엔 득템이지...!" 해서 

들이게 되었습니다. 

 

크로노맷은 몇번 차본적이 있었는데, 44는 좀 큰 감이 있어서

41 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41의 사이즈는 41mm, 두께 15mm, lug to lug 50.5mm, lug 20mm

무게는 손목 18cm 에 맞추면 178 그램입니다. 

 

비교하자면 서브마리너가 150g 문워치가 140g 입니다. 

비슷한 사이즈의 다른 것들과 찍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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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보는 건 비슷한데 두께가 상당합니다. 

옆면도 유광으로 둥그스름하개 잘 가공되 있어서 두껍지만

베젤과 더해져 두꺼운 느낌이 조금은 덜합니다. 

또, 러그가 광장히 많이 휘어져 있어서 손목에 오른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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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cce Tricolori 의 비행기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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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트링 파일럿 브레이슬릿은 한 마디가 전부 조각조각 나눠서 분리가 되던게 신기했습니다. 그 덕에 착용감이 좋은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조립할 때는 좀 귀찮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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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라이더 탭 무광 베젤과 유광 바디의 대비가 제법 매력적이고

3,6,9 역 팬더 크로노그래프와 날개로고, 앤티크 컬러의 인덱스도 좋고

두께와 무게도 300m 방수+크로노 무브를 감안하면

블랙베이랑 같은 사이즈에 다 넣은 걸 보면 나름 훌륭합니다. 

브레이슬릿이랑 바디의 밸런스가 괜찮아서 착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줄질도 아주 잘 받더군요

 

 

여담으로 기존에는 오메가와 롤렉스 위주로 한 십년 정도 차봤는데,

작년에 파네라이를 하나 들이고 나서부터는 이런저런 다른 시계에

관심도 생기고 차보러 다니기도 하고 하다보니,

 

과거 b01 의 개시였고 플래그쉽이었고, 지금은 네비타이머에게

주역을 내준 크로노맷 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2014-2017 년에 나왔고, 미국 소비자가가 무려 $8-9000 달러에

달하던 크로노맷을 1/3 가격으로 들이고 보니 뭔가 권불십년 같기도 하고

새옹지마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 

 

물론 아직도 펩시와 세라토나는 기다리고 있지만서도

이런 지나간 명기들을 저렴(?)하게 만나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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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기 다 올렸으니, 이제 브레이슬릿 떼고 줄질이나 해야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일요일들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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