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탐구?] 서브마리너와 GMT마스터2 씨드웰러 베젤 비교 GMT master
서브마리너와 씨드웰러는 반시계 방향으로 베젤이 돌아가고
GMT마스터는 양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어떤 구조를 하고 있는지 차이점을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하게 될 시계입니다.
구형
서브마리너 VS GMT마스터2 VS 씨드웰러
↓↓↓
먼저, 베젤을 분리한 모습입니다.
↓↓↓
크게 베젤과 왓셔, 스프링(스톱퍼?)로 분리됩니다.
이렇게 분리 작업을 마치고 나면
베젤을 분리하고 나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차이점은
왓셔를 올려 놓는 부분이 다르게 생겼다는 점입니다.
↓↓↓
알기 쉽도록 붉은색 선으로 표시를 해보았습니다.
서브마리너와 지엠티 마스터는 둥근 모습이지만
씨드웰러만 대각선 방향이 직선으로 설계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
사진을 보시면 1시 방향에 구멍이 있는것이 확인 됩니다.
이곳에 스프링을 넣게 됩니다.
↓↓↓
왓셔+스프링을 장착한 모습
서브마리너
GMT마스터2
씨드웰러
↓↓↓
베젤링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서브마리너와 씨드웰러는 베젤을 시계방향으로 돌릴때
스프링의 끝부분이 걸리게 됩니다.
GMT마스터2는 ㄱ자로 꺾여 있기 때문에
양방향으로 베젤이 돌아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 될것입니다.
서브마리너
GMT마스터2
씨드웰러
↓↓↓
조립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베젤을 끼워줍니다.
12시에 삼각형이 그려져 있기에 정확하게 가운데를 맞춰서
끼워주면 완성 입니다.
↓↓↓
마지막으로 CS에서 발라주는 윤활제(구리스) 사진입니다.
흰색 구리스인데 아마 실리콘구리스이겠지요?
혹시 알고 계신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69
-
세느강
2015.04.14 17:23
-
첫차는벤츠
2015.04.14 17:33
서브마리너 베젤은 GMT와 호환되기도 해서 꺾인 스프링만 구한다면 양방향 회전이 가능합니다 ㅎㅎ
-
timeless7
2015.04.14 19:22
추천글입니다^^
-
첫차는벤츠
2015.04.14 21:18
추천 감사합니다 ^^
-
geroi63
2015.04.14 20:08
탐구생활에 추천드리고 갑니다^^
-
첫차는벤츠
2015.04.14 21:18
추천 감사드립니다 ^^
-
각월
2015.04.14 20:26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첫차는벤츠
2015.04.14 21:19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큼이
2015.04.14 21:1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첫차는벤츠
2015.04.14 21:20
감사합니다 ^^
-
koola
2015.04.14 21:18
유용한 글 잘 봤습니다^^
-
첫차는벤츠
2015.04.14 21:20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방개비
2015.04.14 23:52
저라면 엄두도 못낼 시도를...(상처날까봐요.;;)
잘 보고 추천남기고 갑니다~~^^
-
legalmind
2015.04.15 00:30
아주 좋은 자료네요.
덕분에 잘 배우고 갑니다.
-
MUSASINO_SARU
2015.04.15 10:26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onetime
2015.04.15 11:15
포스팅 잘봤습니다 시계구조에 대해 한층이해를 돕는 귀중한 자료였던것 같습니다. 결론은 서브모델도 스프링의 끝만 살짝 ㄱ 자로 꺽어주면 양방향 회전이 가능한 베젤로 변경이 가능하네요. 나중에 오버홀 받을때 한번 부탁해봐야 겠습니다..스프링 꺽어달라고요..ㅎㅎ^^;;
-
Rock&Rolex
2015.04.15 21:55
타포는 유익한 모임임에 틀림없습니다!!
-
고도리도리
2015.04.19 11:01
와.. 베젤뺀건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ㅎ
-
늘봄
2015.04.23 09:34
대단하십니다..^^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그럼...서브마리너도 양방향 회전을 만들수 있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