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보교역 AS(C/S센터)후기 Link
오차측정 오차조정 방수점검
=====================명동 롯데호텔 지하1층 태그호이어 부티크 방문기=======================
오차측정 오차조정 방수점검등을 위하여 최근 며칠전 들렀던 롯데호텔 지하1층의
태그호이어 부티크..
오후6시경에 도착하여 시계를 맡겼는데 인사도 하는둥 마는둥..
매니저급으로 보이는 여자분은 멀뚱멀뚱 훑어보더군요..
제가 좀 어려서그런가보다 했습니다.
8시가 퇴근시간이라고 하더군요. 찾으러 갔을땐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었지만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라는 말만.. 반복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반복해 물었습니다. 오차가 정확히 몇초인지.. 그제서야 +10초정도라고 말해줍니다.
신경쓰지말고 써라 더 이상 묻지 말라는 식의 귀찮음이 묻어나오는 대답에
기분나빠지기 싫어서 도망치듯 빠져나왔습니다.
그 시각은 오후 7시반정도 였습니다.
퇴근시간(오후8시)에 가까워져서 마음이 급한가?라는 생각으로 한편으론 약간의 이해도 갔습니다만,
결과적으로는 제대로 확인하고자 명동까지 나왔는데, AS라는 단어가 무색해진채 집으로 발걸음을 돌린 꼴이 되었습니다.
======================한남동 명보교역 본사 방문기=====================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것같은 찝찝한 마음에
금일 2009년 12월 22일에 확실히 해두고자 링크를 들고 한남동 명보교역 본사로 향했습니다.
전화로 상담했을때는 크로노미터 인증이 없는 태그호이어시계는 -5초~+15초까지가 정상범위이니
그 이내면 신경쓰지말라는 뉘앙스였습니다. 그러나 막상 방문해본 한남동 명보교역 본사는
본사다운 모습을 보여주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부분을 칭찬하고, 회원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일단 여자 데스크직원분이 제 시계를 이리저리 조심스럽게 융으로 닦아가며
수리전 스크래치상태를 확인해주었습니다
저에게 어떤 부분에 어느정도 스크래치가 있고 어떤 상태라면서
직원분이, 저와 함께 시계를 보면서 일일이 확인시켜주시는 친절함까지 보였습니다.
많은분들이 수리전에 없던 스크래치가,
수리후에 생기는 황당한 경우들 때문에 두려워 하시는데
그부분에서 신경써줘서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가 오메가의 충정로CS센터와 완전히 다릅니다.
일단 안내데스크의 여직원분이 시계를 들고 메카닉분에게 가서 의뢰내용을 전달하는것까지는 같습니다만,
검사가 모두 끝난후에, 메카닉직원분이 직접 나와서 시계를 들고 저와 소파에 1:1로 마주 앉아
제 시계 상태에 관해 꼼꼼히 설명도 해주시고, (일오차는 정확하게 +7~+10초이며 방수또한 문제없으며,
태그호이어에서 정해놓은 정상범위의 시계이기 때문에 특별히 오차조정을 해드리지는 않으며
오차조정을 할 경우 미세하게 오차조정을 하는 과정이 어려워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더 안 좋아질수도 있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제가 즉석에서 문의하는 부분에도 매우 친절하게 답해주셨습니다.**
충정로CS센터에서는 메카닉보호차원인지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얼굴도 마주칠수없습니다. 갑갑해 죽습니다. 데스크직원을 한번 거치는 이런 시스템때문에
메카닉이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도 하고,
고객이 메카닉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이 와전되기도 하지요.
한남동 명보가 늘 오늘처럼 친절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오늘 뵜었던 여직원분 정말 친절이 몸에 배인 분이셨고,(기다리는 동안 직접 타주신 녹차도 대접받았습니다)
기사분또한 직업정신이 매우 투철한 프로라는 이미지가 참으로 보기 좋았습니다.
대화를 나눠보며 이런 사람이 내 시계를 점검한다면 막 다루지 않을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직원분은 두분이 계신데, 입구로 들어서서 가로로긴 데스크에 앉아계신분 중
저희가 보는 입장에서 오른쪽에 앉아 계신 여직원분이 오늘의 친절직원이셨습니다.
여담으로 오늘 한남동명보본사를 가기전에
태그호이어 청담부티크도 전화문의해본적이 있습니다.
구입한지 9개월밖에 되지 않은 시계를 직접 보지도않고 "오차조정"만 하는데
유선상으로 가스켓교체비용 3만원이 들어간다고 하였습니다.
조금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가스켓이 방수를 위해 존재하는 부품인것으로 아는데
어째서 보지도 않고 그런 말을 할수 있는지 , 또한 이해가 안되는 이유로는
유선상으로 통화한 명보교역 한남동 본사 상담원분과는 다른 말씀을 하셨기 때문이었습니다.
유선상에서 한남동 명보본사는 <자성제거 방수테스트 오차측정 오차조정>까지는 어딜가든 무료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오늘 가서 여쭤보았더니, 스위스에서 내려지는 지침을 따르는 센터도 있고, 국내실정과 맞지않아 , 국내실정에 맞춰서
행하는 센터도 있어서 다르다는 식으로 말했지만,
비싼 고급시계브랜드가 하나의 지침하에 공정하게 운영되지 않는다는 부분에서 솔직히
이해가 가지도, 이해해주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 운영정책 또는 지침하나로 인해서
소비자들은 그 비싼부품값이 드느냐 마느냐하는 직접적인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겠죠)
저도 한남동 명보센터가기전까지는, 부티크들이(명동 롯데호텔지하, 청담부티크) 훨씬 고급스럽고,
친절하게 응대해줄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다는 점을 느꼈고, 회원여러분들께서도 이 부분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명보교역 AS에 대해서는 게시글이 별로 없길래 회원분들과 정보공유하고자 올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별것은 아니지만, 나오면서 받은 물품을 사진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댓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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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망
2009.12.22 23:26
잘읽고가요^^" 감사합니다 좋은후기네요 -
jubyjuby
2009.12.22 23:54
제대로 된 후기가 없었는데, 폭풍남자님꼐서 수고해주셨섭느디.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블루파이어
2009.12.23 00:11
감사합니다. 확실히 개인 매장에 있는 분들은 전체 브랜드 사정에 대하여 어두운 것이 사실이더라구요..
좋은 정보 덕분에 앞으로는 CS 센터를 이용해야하겠습니다.
오메가 분발해야겠군요.. -
타치코마
2009.12.23 00:49
방수가스켓의 경우 케이스백을 오픈 하는 경우 그 상태와 관계없이 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수성능을 보증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양이기 때문에 개스킷의 상태를 보지 않고도 그렇게 이야기 할수 있구요, 반면, 가스켓이 비싼 부품이 아니기에 궂이 방수를 위한 상태 점검을 하느니 갈아 버리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좀 박하긴 하네요 ㅎㅎㅎ -
시온1
2009.12.23 01:11
많은 횐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이군요, 참고하겠습니다. -
xpopsa
2009.12.23 01:38
저는 오메가 CS센터에 궁금한게 있어서 유선으로 많이 문의를 해봤는데... 안내직원과 기술자분의 오고가는 대화를 기다렸다가 전달받고, 5~6번의 통화 끝에 그것도 전화 끊고 4~5시간 후, 팀장이라는 분에게 연락을 받아 한 20여분간 통화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땐 저도 폭풍남자님처럼 평소에 무브먼트에 대한 궁금함도 물어보고 팀장님에게 정말 친절함을 느꼈는데... 요즘 간간히 보이는 센터만행을 보니 안타깝네요. 서비스시스템의 어느부분이 잘못됐는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기술파트 분과 고객이 직접 대화할수 있는 명보교역이 참 대단해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건데 말이죠. 암튼 오메가도 좀 보고 배워야하지 않나 생각드네요. -
Lil Wayne
2009.12.23 01:40
오호...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글이어서 다행이네요...ㅎㅎ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
반즈
2009.12.23 02:25
타치코마님 말씀대로, 원래는 뒤 한번 열면 개스킷 교환이 원칙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쓰는 게 좋지 않다는 것이죠. 나중에 돈이야기 하면 머할까봐 미리 말하는 것이고. 교체했을때도 실제로는 돈 안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그 부분은 너무 개념치 않으셔도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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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1
2009.12.23 08:11
태그호이어 유저로 나중에 방문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 -
vsmsyelf
2009.12.23 08:41
맞습니다. 오일누유 또는 방수를 위한 가스켓은 한번 조립을 풀면 버리는게 원칙입니다. -
sealion
2009.12.23 09:45
음 오토매틱시계가 일~이만원도 아니고... -
라사다
2009.12.23 10:13
와우 태그유저로써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
폭풍남자
2009.12.23 11:06
저의 짧은 식견으로 인해서, 개스킷교환에 대한 오해가 다소 있었네요^^
그 부분에 관해서 명료하고 친절하게 답글 달아주신
* 타치코마님 *, * 반즈님 * , 그리고 * vsmsyelf님 *께 감사드립니다^^
청담부티크에서 만약
위의 모더레이터님과 회원님들이 제게 설명해주신만큼이라도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해주었다면, 제가 왜 교체를 해야하는지 정도는
이해가 갔을테고, 수긍 또한 했을텐데요..
그 부분은 청담부티크에 대해 조금 아쉬움이 느껴지네요^^
그래도 명보본사에서 이것이 서비스다라는 것을 보여주었으니까
충분히 만회가 된 격입니다^^ -
rove
2009.12.23 11:30
제대로된 좋은 센터후기 감사합니다.. 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저도 태그호이어 청담 부티크는 구경차 예전부터 한 번 가보고 싶었습니다만 기회가 없었네요.. -
훅맨
2009.12.23 13:43
이런 C/S 센터의 평가가 태그냐 오메가냐 의 선택을 좌우지을수도 있겠군요^^ -
라노
2009.12.23 17:48
저도 2주전쯤에 에르메스 배터리 교체하러 한남동 명보 AS센터 다녀왔었는데, 폭풍남자님 말씀처럼 데스크에 있는 직원분 참 친절하셨습니다.
시계 수리전에 기스 일일이 확인시켜주고, 시계수리후 상태 설명해주며, 배터리교체, 내부 크리닝, 가스켓교체하고 나니 비용 3만원 나오더군요.
그리고 나올때 마지막 사진처럼 별것 아니지만 시계닦는 천이라고 챙겨주시더군요. 배터리 교체하고 나오면서 기분이 좋았었습니다. AS받으실일 있으신 분들은 한남동 명보 AS센터 추천해드립니다. -
BrownEyes
2009.12.23 18:30
링크네요!!!ㅎㅎㅎ 이뻐요 -
네이버검색
2009.12.25 13:15
부티크 들 보다는 훨씬 낫네요..
링크 청판 이쁘군요! -
nw
2009.12.26 07:08
저도 한번갔다왔는데 친절하시더라구요..ㅋㅋ그리고 유리창으로 안쪽모습도보이구요 ㅎㅎ -
아쿠아검
2009.12.26 14:24
왼쪽 분은 별로 안친절합니다.^^;;;;;;;;; -
라무
2009.12.26 23:42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
폭풍남자
2009.12.27 11:29
좋은댓글남겨주신 모든 회원분들 감사합니다..
훅맨님 말씀대로 그부분은 선택의 기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수없겠죠^^?ㅎㅎ
라노님// 라노님의 댓글로 인해, as시 회원분들이 참고하실수있는 좋은 사례가 될것같습니다^^ 자세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쿠아검님^^ 왼쪽분은 인상만 보고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차가운 시선처리라고나 할까요 아하하^^;; -
아가씨
2009.12.27 19:05
좋은 정보 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천불산
2009.12.29 12:00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