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잠정적으로 길고도 긴 명보와의 AS문제가 일단락 되었습니다.
저는 지방에서 의학과 본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솔직히 시간표가 꽉 차있는데도 시간을 내서 해결하려고
오늘 오후 5시쯤 명보 본사에 방문하였습니다.
우선 카운터 계신 여자분께로부터 제 시계를 찾고 제가 주장한 부분(원상복구)에 대해 다시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50대 정도 되보이시는 상무라는 분이 내려 오셔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그 분께서 하신 말씀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1. 3차 AS때 제가 먼지가 문자판에 들어가고 오차가 심해 방문하였다고 하자, 기사들이 먼지 넣었다는 증거 있느냐?
2. 문자판 교환도 우리가 특별히 공짜로 해주지 않았느냐, 그래서 기사가 나한테 혼났다.
3. 시계를 중고로 구입했기 때문에 너는 내 고객이 아니다. ;;;;(참고로 전 제가 먼저 중고로 구입했다는 말 한 적 없습니다.)그러면서
네가 직접 안사지 않았느냐 너같은 고객 필요없다........(명보 정품인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4. 넌 여직원에게 새시계로 교환해달라고 하지 않았냐? ...
> 1번 부터 당황스러웠지만 2번은 제가 문자판 고장낸 부분 아닌데도 저렇게 얘기하네요. 3번의 경우도 정말 황당했습니다.
이것도 그렇고 ..4번의 경우는 앞뒤 다 자르고 제가 일방적으로 시계 교환을 요청한 것 처럼 우겼습니다. 제가 그래서 제가 언제 무조건
시계를 교환해달라고 했냐 하면서 그런식으로 말하는게 올바르냐고 했으나.. 완전 무대뽀였습니다.
정말 가관인건 뜬금없이......... 너 인터넷 사이트에 '중고시계 새시계로 바꾸는 방법'이라고 글 올리지 않았느냐;;;;;;;;;;;;어디 중고시계
가지고 와서 새시계 달라고해.. 이런식입니다. 제가 그런 글 올렸나요? 혹시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갈까봐 태그호이어 포럼에 글 안올리
고 특별히 우수회원방에만 글을 올렸는데 이건 웬 날벼락인가요.. 정말 살다살다 이렇게 황당한 소리는 처음 들었습니다.
아무리 사람이 능력이 있고 높은 위치에 있다고 해도 이런식으로 사람을 매도 하는 건 처음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증거있냐고 어떻게 그
렇게 아무것도 모르면서 단정짓느냐 해도.. 완전 무대뽀였습니다.
위와 같은 말을 할때.. 욕설과 함께 제가 들어야 했습니다. 전 제가 나이가 어리기때문에 존댓말을 썼지만 저도 언성을 높이긴 했습니다.
고객이 욕설과 함께 이렇게 황당한 소리를 들어야 하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상무도 말이 안통하는지 옆에 있는 직원분에게 저를 끌어내라고 했습니다. 솔직히 이게 말이 되는 일인가요?
아무리 제가 나이가 어리다고 하지만 이 정도로 막 대함을 당해야 하는 건가요?
그리고 시계에 관해서도 얘기 나왔을때. 그분이 그러시더군요. 우리 기사들은 그 시계 능력이 안되서 못 고친다. 그러니 스위스로 보내
주겠다. 하지만 네가 비용을 대라.. 정상이 아니라는 걸 인정한 것 아닐까요? 근데 왜 제가 비용을 내야 할까요?
결론적으로.. 사과는 커녕 십수명의 직원들,기사들 앞에서... 전 그렇게 정말 당황스럽게도.. 그런식으로 당했습니다.
피아제, 위블로, 디올,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등의 명품 시계 브랜드의 대한민국 정식 수입원 상무라는 분이 저 정도 밖에 안되나요?
높으면 높을수록 더 고개 숙여야하는 것 아닌가요? 아직도 대한민국이 목소리만 크면 해결되는 나라인가요?
이번 일로 깨달은 점이 많습니다. 너무 섣불리 생각하는 부분 일 수도 있지만, 대한민국 서비스 수준은 이 정도라는 생각과 함께
더이상 필요 이상의 시계에 대해서 관심을 갖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인생의 선배님으로서 객관적으로 제가 잘못한 점이 있다면 꾸짖어 주십시오. 혹시라도 제가 정말 잘못한거라면, 그리고 특별회원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타임포럼을 탈퇴하겠습니다.
이번엔 꼭 모더레이터 분들도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 까지 입니다. 타임포럼 회원 여러분 저와 같은 경우는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일이 생길 가능성은 명보 수입 브랜
드 모두에게 해당될 것입니다. 이런 일은 없어야 하지만 혹시라도 이런 비슷한 일이 생기신다면 제 경우를 타산지석으로 삼으셔서 원만
하게 해결되길 바랄뿐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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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또리
2010.03.14 02:38
진짜 말도 안되네요...중고구입이 뭔 상관인지...선물받은사람도 CS에서는 무시하겠네요. -
먀니아
2010.03.14 02:52
쓰신글들 읽어보니 좀 황당하군요..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벼만도 못한 인간이군요..;; 뭐 배가불러터진거죠. 한번 짤려봐야정신을차리지..;; 할말이없네요 .. 아직 한국은 목소리 큰 자가 이기는법입니다. 가서 한번 누워주세요~ -
demianite
2010.03.14 02:54
정말 무식이 극을 달리는 군요.
아파트에 물 새고 이상 생기면 건설사에 A/S 요청할 수 있는 건
처음에 분양받은 사람 뿐인건가요?
상무가 아니라 상무 할아버지라고 해도
어디 감히 자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CS센터에서
끌어내라마라 할 수 있단 말인가요.
거기다 욕설이라... 명보교역 막장이군요.
까레라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비싼 시계를 팔 때는 그에 합당하는 서비스까지
당연히 제공해야 하는 것이 순리인데,
가격 올릴 궁리만 하고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 자체가
결여되어 있는 업체들이 큰 문제네요. -
007 아틱
2010.03.14 03:00
소비자 고발
이런데에다 올려보세요.
전 중고차 문제로 올렸는데
아이템이다 싶으니 전화도 오더군요.
요즘들어 as문제 많이들 나오던데...
한번 올리시죠~!!!!! -
타포
2010.03.14 03:19
해외에서도 이런 대응을 하는지 궁금하군요. 대기업 사장이나 간부가 가도 저랬을까요? 명보교역 완전 막장이네요.
AS도 개판에 고객응대까지 개판이면 누가 믿고 구입을 하겠습니다. 동네 구멍가게도 저러지는 않습니다.
실력있으신분께서 태그본사에 항의메일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윗분처럼 방송제보도 좋구요.
이러면 현대 소나타사건처럼 또 협박할려나요? 아직 멀었습니다.ㅉ ㅉ -
빈센뚜
2010.03.14 03:19
아 진짜 명보 정떨어지는군요..이거 진짜 브랜드 가치를 그냥 팍 떨어트리는게..제 시계도 진짜 나중에 저런 꼴 당할까봐 걱정됩니다.. -
샐러드
2010.03.14 04:36
명보. 절대 잊을 수 없는 이름이군요. 주변지인들에게 명보에는 구경조차 가지 말라고 해야겠습니다. -
드러머
2010.03.14 07:19
이래서 우리나라는 아직인가봅니다. 외국같은경우는 있을수없는일같은데말이죠.. 상위급네임밸류를 취급하는곳에서 이런일이일어나다니..저도 다시한번생각해봐야겠습니다. 소비자한사람으로써는 힘도없고 감당하기힘든일이군요. -
해피엔드
2010.03.14 08:44
wow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스위스 테그호이어 본사에 직접 연락하심이 어떠신지요? 정말...정도가 너무 심하네요!! 자사의 고객을 저따위로 대하다니.....가판대에서 산 시계마냥 대하다니....ㅡ.ㅡa -
senstime1
2010.03.14 09:45
이런 문제는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듯.... 저런 개상무같으니라고 ㅉㅉ 암튼 개늠들 진짜 서비스정신 개판이여 개판~!!!! -
spooky
2010.03.14 10:01
높으면 높을 수록 고개를 숙여야 하긴 하지만 저 분이 높은 곳에 있는 분은 아닌 듯 합니다. 저 회사 또한 제대로 된 서비스도 할 줄 모르는 수입 업체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
라노
2010.03.14 10:18
태그를 좋아하는 저 역시 도무지 이해가 않가네요. 중고구매자는 자기네 고객이 아니라는 마인드는 도대체 어디에서 나온것인지...
않되면 위엣분 말씀처럼 방송에라도 제보를 해보심이 어떠실런지...참, 그 상무라는 사람 어떻게 상무직까지 올라갈수 있었는지는 몰라도
태그를 위해서라도 그런 사람은 퇴출되어야 하는것이 아닐까 싶네요 -
No.1
2010.03.14 10:21
전 나이는 둘째치고 욕먼저하면 바로 그대로 응수해줍니다만.. 너무 참으신것같은데요..ㅎㅎ
그리고 수리할 부분이 스위스까지 보낼 정도로 심각하게 보이진 않는데...명보쪽 수리기사도 참 능력이 딸리는 가봅니다.
솔직히 저같으면 재수없어서 그 시계 안차고 다닐것같아요..
기분 푸시길 바랍니다. 나쁜일도 겪었으니 좋은일도 생기겠죠. -
크레이지와치
2010.03.14 10:29
이거 대형수입처의 만행이 이렇게 무서워서야 시계 구매하고 싶겠습니까?
진짜 더러워서 시계생활안하고 맙니다. 시계에대해서 회의감 진짜 많이 느끼게 해주네요. 다른 얼마안하는 전자제품들도 저정도 서비스는 아닙니다. 명보정도의 큰회사가..이러니....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는 생각은 이럴때 딱이라는 생각이드네요.. 이번일로 명보에대해서 더이상 할말이 없으며, 이이상의 실망감은 없을듯하네요. 앞으로도 계속 개판 서비스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
s2kjs
2010.03.14 10:49
정식수입품 스티커하나 + 바가지 가격(좋은 사후서비스를 기대하면서...) = 싸가지.... 태그본사에 많은 사람들이 멜을 보내면 좋을듯 합니다 해외분들도 꽤 계시니 영작해서 효과적으로 보내면 좋을듯 합니다. 글쓰신분 맘고생많이 하셨을텐데 힘내시고 대신 더 좋은일이 있을겁니다! -
내가진리
2010.03.14 10:50
나이가 저랑 비슷하신분이군요 대구같으면 제가 같이 따라 가드리고 싶네요..공부 잘하신분이라 그러는지 태도를봐도 참 올바르신분같네요
저같으면 갖다 쳐발랐을듯ㅜㅜ -
스포짱
2010.03.14 11:00
언론에 알리고 영작이되시는 분들은 태그본사에 메일도 보내서 저 상무란 놈에게 합당한 대가를 치르게 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본사에서 한국같이 작은 시장에 신경을 쓸지가 문제입니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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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ug20
2010.03.14 11:40
그 상무랑 연배가 비슷하고 사회적 지위가 있는 분과 함께 가서 다시 한번 얘기해보세요. 녹음기 켜놓고~ 주변에 친한 변호사 형들이 있으면 문의도 한번 해보세요 -
tian
2010.03.14 12:08
한 마디로 자격없는 술상무이죵..ㅋㅋ -
yoman77
2010.03.14 12:28
어이 없는 현실이군요.. 아놔 괜히 정식수입품 샀네요.. 이럴거면 그냥 병행으로 살걸...
근데 명보 저 개 상무는 뭐하는 새낀가요? 나이를 똥구뇽으로 쳐 드셨나?
유흥업소 상무보다 못한 넘이네요.. ㅉㅉ 나이를 쳐 드셨으면, 그리고 남들보다 직급이 높으면 더 책임 있고 행동이 조심스러워야 할 사람이..
앞으로 명보에서 정식 수입하는 제품은 사지 말아야 겠네요.. 제품가격에 as비용, 서비스 비용도 포함되어 있는건데.. -
카라준
2010.03.14 12:28
명보 기억해야겠군요. 소비자때문에 돈벌어먹고사는 놈들이 저런 막장서비스를 한다면 절대 용납이안되죠.
일단 저런곳에선 안팔아줘야대고, 신고하실수 있는데 다 신고해야죠.. 나한테 걸렸으면 평생먹을 욕 다해줬을텐데.. -
샐러드
2010.03.14 13:25
노x워치의 그분과 맞짱떠도 지지않을 명보 상무군요... -
ajcus
2010.03.14 14:02
정말 비싼돈주고 정식으로 살가치가 없는듯 합니다 저같음 정말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하고 그냥 잊지 않았을거 같네요
명보에 정떨어 질거같네요 누구나 당할수 있는 상황이니 제길 -
먀니아
2010.03.14 16:41
다시한번 양쪽의견을 들어보니 솔직히 아쿠아검님이 좀 예민하시군요. 어느시계이든 그정도 오차는있다고생각됩니다. 저같은경우도 베젤이 약간돌아가있는상태이고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저라면 기분나쁘다면 바로 시계팔아버리고 딴 브랜드를 찾겠습니다. 뭐하러 티격태격싸우고 시간낭비하시는지.. 좀 안타깝네요. 항상 마음의 30%정도 비운다고 생각하시면서 살아보세요~ 물론 상무란자의정신상태는 최악이네요~ -
talesia
2010.03.14 16:53
정말 상무란 사람은 어떻게 조치좀 취해줬으면 좋겠는데.. -
천불산
2010.03.14 18:11
아쿠아검형
지난번 같이 명보갔을때 그 gmt 링크 시계인가요?
허허.. 명보 AS센터 무개념의 극을 달리네요?
녹음기 하나 가져가시지 그러셨어요... 저런 상무는 진짜 명보사를 위해서라도 있어서는 안될것 같군요..
흠.. 동네오시면 연락주셔용~ -
exprince
2010.03.14 18:32
다른건 솔직히 양쪽의 입장을 들어봐야 겠지만...누구의 문제이든간에 상무의 언행은 대박이군요!! 에혀... -
아쿠아검
2010.03.14 23:30
회원분들의 관심, 조언 감사합니다. 우선 스위스 본사로 메일은 보냈으나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소보원, 소비자 고발 건도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저는 태그호이어를 좋아하는 한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8월 부터 현재까지 최종적으로 8번을 방문하면서도 태그호이어 포럼에 올리지 않은 이유는 혹시나 저 때문에 명보 이미지가 실추가 될까봐 섣불리 글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참을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제가 아니더라도 언젠가 한번 쯤은 공론화되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일을 겪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앗싸!가오리
2010.03.15 00:23
다른도 몰라도 그 상무라는 작자...그냥 넘어가면 안될거같네요....진짜 글을 읽고있는 제가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추후에 다른 피해자가
생길수도있으니 진짜 무슨 조치라도 취해야할것같습니다... -
우상
2010.03.15 01:52
아.. 태그 까레라나 아쿠아500 하나 살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이거 이런식이면.. 뭐 살마음이 없어지는군요.. 신중히 고민좀
해봐야겠내요.. 어느 한쪽의 말만듣고 판단하긴 뭐하지만..
부틱이라고했나요? cs센터인가요? 그런곳에서 끌어내라면서
욕을 한다는 말 자체는 정말 어이가없내요.. 상무라는 사람이
이렇게하나요? 어떻게 상무자리 들어갔는지 황당하군요..
아쿠아검님 말씀처럼 동감인부분은 뭐든 타포회원이 태그이미지
실추시킬까봐 우수회원게시판에만 올리셨었다는데 태그포럼까지
올리신걸보면 실망이 너무 크셨나봅니다. 잘해결되셨으면하내요.
상무라는분은 정말 xx끼군요 허허.. -
코니
2010.03.15 11:57
정말 서비스센터가서 자기네는 정상이라하면 할 말 없죠..그리고 상무의 언행은 진짜 정내미 떨어지게 하네요. -
몬데인
2010.03.15 12:37
휴.. 안타깝네요.. -
GTheMan
2010.03.15 12:45
혹시 한남동 명보 as센터인가요? 그렇다면 꼭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이틀링땜에 방문할일있는데 안가려구요... -
투싼클럽
2010.03.15 13:03
할말 잃게 만드네요 -
spear
2010.03.15 17:38
한쪽 말만듣고 이런저런 말씀하는게 옳은일은 아니지만, 덧글을 달지 않을수가 없군요...
저였으면 분을 참지 못했을것 같네요. -
낭만
2010.03.15 20:36
한 업체에 상무라는 사람이 업체 대표가 그런말을 하다니 아주 무식에 극을달리는군요...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겪이네요...명보제품으로 시계구매하려 했으나 정이 확!!!떨어집니다!!! -
닥터필굿
2010.03.17 01:08
회사 이미지에 먹칠을 제대로 하는군요; -
울프강
2010.03.17 13:18
읽다보니 제가 열이 받아서. ㅡㅡ;; -
필드왓치
2010.03.17 18:36
혹시 담에 또 이야기 할 일이 있으시다면 녹음기는 꼭 가지고 가시길 요즘 엠피쓰리 다 녹음되잖아요. -
라이징선
2010.03.24 15:48
헐 .... 좀 심하네요 -
kasio
2010.04.03 03:11
정말 어이가 없네요 저 상무 ... -
닉쿤TPE
2010.06.06 17:54
와나같으면 아구창을쌔려갈기도 개난리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