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jpg



스위스 르 로끌을 대표하는 매뉴팩처 브랜드 제니스(Zenith)가 홍보대사인 펠릭스 바움가트너를 위한 새로운 트리뷰트 한정판을 발표했습니다. 


이미 엘 프리메로 컬렉션에 그의 이름을 딴 트리뷰트 시계가 존재하지만, 이번에는 가장 고급 라인인 아카데미 크로스토프 콜롬브 에디션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계 이름 역시 그의 풀네임을 붙여, 아카데미 크리스토프 콜롬브 트리뷰트 투 펠릭스 바움가트너(Academy Christophe Colomb Tribute to Felix Baumgartner). 





33.jpg




펠릭스 바움가트너가 혹시 누구인지 그리고 과연 제니스와 어떤 인연이 있는지 아직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 싶어 간단히 언급하자면, 


그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스카이다이버로서 2012년 10월 14일 성층권인 39km 상공에서 자유낙하에 성공해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마침 제니스의 홍보대사였던 그는 당시 자유낙하시 엘프리메로 스트라토스 플라이백 스트라이킹 10th 시계(위 사진 참조)를 착용했었는데요.


물론 시계는 미션을 완료하는 그 순간까지 정상 작동했고, 펠릭스 바움가트너 덕분에 자연스레 역사상 최초로 초음속을 돌파한 시계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3년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GPHG)에서도 스포츠 워치 부문을 수상했으며, 그해 또 바움가트너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헌정 에디션이 출시되었지요. 





- 이제는 에픽이 된 당시의 관련 영상도 다시 한번 감상하시겠습니다. 

   영상을 보면 바움가트너가 얼마나 담대한 사나이인지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흥미롭게도 새로 선보인 아카데미 크리스토프 콜롬브 트리뷰트 투 펠릭스 바움가트너 에디션의 다이얼을 보시면, 

위 영상 속에도 등장하는 성층권 상공에서 지구로 점프하기 직전의 바움가트너를 사실적으로 형상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시계 사진 보시겠습니다. 


0999afc1c3ca54d3d50fec26c572e255.jpg



다이얼을 보시면, 성층권은 마치 별이 총총한 하늘처럼 어벤추린(Aventurine, 사금석)으로 처리하고, 

지구는 신비한 색상을 띄는 터키석(Turquoise)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캡슐에서 뛰어들기 직전의 바움가트너의 모습은 화이트 골드 바탕에 핸드 인그레이빙으로 완성했습니다. 


역사적인 이벤트를 꽤나 드라마틱하게 시계 다이얼 안에 재현해 냈지요?! 


케이스 처리도 기존 베리에이션에서는 볼 수 없던 것입니다. 

지름 45mm 플래티넘 소재의 케이스 위에 스크래치 방지 효과가 있는 블랙 DLC 코팅 마감을 했습니다. 

굳이 왜 블랙을 선택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보다 카리스마 있고 다이얼과의 조화까지 고려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수동인 엘 프리메로(El Primero) 8804를 사용했습니다. 

엘 프리메로의 상징인 하이비트(36,000 Vph)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파워리저브 역시 50시간. 


아카데미 크리스토프 콜롬브 만의 독특한 케이스 형태를 가능케 한 이 칼리버의 설계는 자사의 마린 크로노미터에서 영감을 얻은 것인데요. 

험난한 바다 위에서도 항상 수평을 유지하고 정확한 시간을 보장케 한 마린 크로노미터의 그것처럼 

제니스는 자가 조정 중력 컨트롤 모듈(Self-Regulating Gravity Control module)이라는 독특한 특허 메커니즘을 개발해 적용시켰습니다. 


연구 개발에만 5년 여의 시간이 소요됐으며, 언뜻 그 외형만 보면 투르비용을 연상시키게도 하는데, 이스케이프먼트 파츠가 포함된 케이지가 회전하는 투르비용과 달리, 

크리스토프 콜롬브의 그것은 시시각각 손목의 움직임(중력)에 의해 요동칠 때마다 이러한 움직임을 컨트롤함으로써 오차를 해결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처음 선보인 아카데미 크리스토프 콜롬브 모델은 2011년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GPHG)에서도 베스트 컴플리케이션 워치 부문을 수상한 바 있지요. 



2.jpg 


또한 12시 방향의 오프센터 다이얼이 시와 분을, 9시 방향이 스몰 세컨즈(초), 3시 방향은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크리스토프 콜롬브 트리뷰트 투 펠릭스 바움가트너 에디션(Ref. 39.2210.8804/58.C714)은 단 10개만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  기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http://www.zenith-watches.com/en_en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