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VHPLaunch_10.jpg


올해 창립 185주년을 맞은 론진(Longines)이 차세대 쿼츠 컬렉션인 콘퀘스트 V.H.P.(Conquest V.H.P.)를 지난 3월 9일(스위스 현지 시각) 스위스 뇌샤텔 천문대(Neuchâtel Observatory)에서 글로벌 런칭했습니다. 

콘퀘스트에 병기한 V.H.P.란 ‘초정밀’을 뜻하는 영문 'Very High Precision'의 이니셜로 새롭게 선보이는 쿼츠 컬렉션에 갖는 론진의 높은 자긍심을 엿볼 수 있는 문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콘퀘스트 V.H.P. 신제품을 1960년대 말까지 스위스를 대표하는 크로노미터 경진대회를 개최한 역사적인 장소인 뇌샤텔 천문대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였다는 것은 다분히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VHPLaunch_2.jpgVHPLaunch_11.jpg

- 발터 폰 카넬(Walter von Känel) 론진 사장(left)과 후안-카를로스 카펠리(Juan-Carlos Capelli) 인터내셔널 마케팅 책임자이자 론진 부사장(right)


역사적으로 론진은 1954년 크로노시네진스(Chronocinégines)로 명명된 독자적으로 개발한 타임키핑 장비에 브랜드 첫 쿼츠 클락을 내장해 선보인 바 있고, 이 장비는 뇌샤텔 천문대에서 수년 간 다양한 기록들을 갈아치웠습니다. 그리고 크로노시네진스를 통해 론진은 결승선을 지나는 순간의 선수의 움직임과 기록을 1/100초 단위로 촬영하는 필름과 함께 심사위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타임키핑 역사에서 선구자로 우뚝 서게 됩니다. 

이후 일본의 세이코가 최초의 양산형 쿼츠 손목시계인 ‘쿼츠 아스트론’을 발표한 해와 같은 1969년, 론진에서도 첫 대량 생산 쿼츠 손목시계인 울트라-쿼츠(Ultra-Quartz) 시계가 출시돼 브랜드 역사의 한 전기점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1984년에는 론진의 플래그십인 콘퀘스트 라인을 통해 당시까지 제작된 가장 정밀한 쿼츠 칼리버를 탑재한 콘퀘스트 V.H.P. 모델을 선보여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될 콘퀘스트 V.H.P.는 고로 표면상으로는 1984년의 역사적인 모델을 계승하는 의미와 함께, 나아가 론진이 반세기 넘게 쌓아온 고정밀 쿼츠 시계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한데 응축한 결실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VHPLaunch_1.jpg
VHPLaunch_3.jpg


새로운 콘퀘스트 V.H.P. 컬렉션은 41mm와 43mm 두 가지 사이즈의 쓰리핸즈 데이트 버전과 42mm와 44mm 두가지 사이즈의 크로노그래프 버전으로 나뉩니다. 컬렉션 전체 공통적으로 폴리시드 & 브러시드 마감한 스틸 케이스에 콘퀘스트 라인 특유의 아라빅과 바 인덱스가 혼합된 깔끔하고 미니멀한 다이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L3.716.4.76.jpgL3.727.4.66.jpg


또한 母기업인 스와치 그룹 산하 계열사이자 무브먼트 제조사인 ETA가 론진만을 위해 독점 개발 공급한 새로운 V.H.P. 칼리버 덕분에 연간 오차 범위 ±5초 정도의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는 동시에, 강한 충격 및 자기장에 노출된 상황에서도 자체적인 기어 위치 탐지(Gear Position Detection, GPD) 시스템을 가동함으로써 핸즈를 재세팅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혁신성이 돋보입니다. 또한 캘린더(데이트)를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퍼페추얼 캘린더와 같은 기능을 포함해 2월 말이나 30일에 추가적인 날짜 조정이 필요없습니다. 더불어 배터리 수명이 다하기 전 사전 신호를 알려주는 EOL 인디케이터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콘퀘스트 V.H.P. 컬렉션은 가장 기본적인 실버와 블랙 외에 론진의 상징 컬러이기도 한 다크 블루와 스포티한 블랙 카본 다이얼 베리에이션으로 각각 선보이며, 매끈하게 가공된 스틸 브레이슬릿에 탈착이 용이한 더블 폴딩 세이프티 클라스프를 적용해 우아하면서도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고려했습니다. 



- 콘퀘스트 V.H.P. 공식 소개 영상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