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1-0 (3).jpg
11-0 (2).jpg

지난 5월 27일 독일 남부 뉘르부르크에 위치한 일명 ‘녹색 지옥(Green Hell)’ 혹은 ‘죽음의 레이스’로 통하는 F1 서킷 뉘르부르크링에서는 24시 뉘르부르크링 레이스(24h Nürburgring Race)가 열렸습니다. 올해 개최 45회째를 맞은 24시 내구 레이스는 말 그대로 24시간 동안 1Lap이 20Km가 넘는 코스를 150회 이상 달려 완주해야만 하는 극한의 경기로 유명한데요.

11-0 (1).jpg

올해 24시 뉘르부르크링 레이스에 스위스 매뉴팩처 브랜드인 IWC가 파트너사 자격으로 참여했습니다. 물론 IWC가 드라이버와 함께 실제 경주에 출전한 것은 아니고요. 자동차 및 엔진 전문 제조사인 메르세데스 AMG(Mercedes-AMG)의 창립 50주년을 축하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로서 마련한 것입니다. 

11 (2).jpg
- IWC CEO 크리스토프 그레인저-헤어(사진 左)와 메르세데스 AMG CEO 토비아스 뫼르스(右)

이에 앞서 IWC의 새 CEO인 크리스토프 그레인저-헤어(Christoph Grainger-Herr)는 독일 아팔터바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AMG의 본사이자 매뉴팩처에서 메르세데스 AMG의 CEO 토비아스 뫼르스(Tobias Moers) 회장을 만나 IWC가 메르세데스 AMG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메르세데스 AMG 50주년” 에디션(Ingenieur Chronograph Sport Edition "50th Anniversary of Mercedes-AMG", Ref. IW380902) 모델 한 점을 직접 건내기도 했습니다. 

11 (1).jpg
- 조지 컨의 뒤를 이은 IWC의 새로운 젊은 CEO 크리스토프 그레인저-헤어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메르세데스 AMG 50주년” 에디션의 출시 배경에는 또한 IWC와 수년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원 팀(Mercedes-AMG Petronas Formula One™ Team)과의 인연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아직 공표된 건 아니지만,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의 에이스인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레이서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가 추후 메르세데스 AMG 50주년을 기념한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모델을 착용한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22 (4).jpg
새로운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메르세데스 AMG 50주년” 에디션(Ref. IW380902)은 올해 빈티지 스타일로 회귀하며 리뉴얼한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모델을 바탕으로 다이얼 컬러 및 케이스백 디테일 등에 몇 가지 눈에 띄는 변화를 줬습니다. 

- 뉴 인제니어 컬렉션 출시 관련 뉴스 참조 >> https://www.timeforum.co.kr/15319866

22 (2).jpg

케이스 직경은 44mm, 두께는 15.99mm이며, 이전의 블랙 다이얼 한정판(500피스)과 마찬가지로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이얼 컬러가 화이트 바탕에 기존의 바 인덱스가 아닌 5분 단위의 아라빅 인덱스를 사용해 눈에 띄는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12시 방향에 통합된 시, 분 카운터(토털라이저) 핸드 및 센트럴 크로노그래프 핸드를 레드 액센트 처리해 화이트 컬러 바탕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다이얼 외곽 챕터링에는 변함없이 특정 구간의 평균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타키미터 눈금을 프린트했고요. 

22 (3).jpg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칼리버인 89361을 탑재했습니다. 플라이백 기능을 지원하는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로 시간당 4헤르츠 진동하며 약 68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무브먼트는 또한 연철 소재의 이너 케이스로 감싸듯 보호함으로써 높은 항자성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솔리드 케이스백 중앙에는 ‘한 사람이 하나의 엔진을 담당한다(One Man, One Engine)’는 뜻의 메르세데스 AMG의 슬로건을 트리뷰트 투(Tribute to)와 함께 새겨 메르세데스 AMG에 헌사하는 의미를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0주년 각인과 함께 한정판임을 알리는 숫자도 잊지 않습니다. 케이스 방수 사양은 약 120미터(12바). 

참고로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메르세데스 AMG 50주년” 에디션(Ref. IW380902)은 총 250피스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22 (1).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