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오메가(OMEGA)스와치(Swatch)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총 11점의 문스와치 문샤인 골드(MoonSwatch Moonshine Gold)로 구성한 수트 케이스(Suitcases)가 오는 2월 24일 소더비(Sotheby’s) 경매에 부쳐집니다. 이번 경매 이벤트는 오메가의 오랜 파트너이자 전 세계 빈민층을 대상으로 안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오르비스(Orbis)를 위한 기금 마련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본격적인 경매에 앞서 11점의 특별한 문스와치 문샤인 골드 타임피스로 구성된 수트 케이스는 2월 1일부터 11일까지 전 세계 주요 오메가 부티크를 돌며 순회 전시를 하게 되는데요. 호주(시드니), 중국(베이징과 홍콩), 프랑스(파리), 이탈리아(밀라노), 일본(도쿄), 싱가포르, 태국(방콕), 영국(런던), 미국(뉴욕), 스위스(취리히) 순으로 투어한 다음 24일 경매 낙찰을 통해 새 주인을 맞이하게 됩니다. 

 

 

오르비스는 특별히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자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라잉 안구 병원(Flying Eye Hospital)을 통해 수백만 명의 환자를 치료하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안과 치료가 가장 필요한 지역의 안과 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데도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오메가는 2011년부터 오르비스를 공식 후원해 왔으며 거의 매년 오르비스 에디션을 출시해 수익금 일부를 환원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11점의 문스와치 문샤인 골드 모델은 지난 2022년 론칭한 11점의 문스와치를 기반으로 지난해 성공적으로 컬렉션에 안착한 미션 투 문샤인 골드(Mission to Moonshine Gold) 모델을 직접적으로 참고했습니다. 여기에 오메가만의 독자적인 18K 골드 합금인 문샤인™ 골드(Moonshine™ Gold)로 코팅한 세컨 핸드가 매트한 블랙 다이얼 위에서 고급스러운 존재감을 발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폴리시드 마감한 문샤인™ 골드 세컨 핸드에 그치지 않고 그 위에 레드 컬러 프린트로 7월의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을 상징하는 딸기 패턴을 비롯해, 5월의 플라워 문(Flower Moon)을 상징하는 플라워 패턴, 1961년 오리지널 스피드마스터(Ref. CK2998)에서 볼 수 있는 롤리팝 등 각자의 특별한 디테일을 추가해 더욱 아기자기하게 느껴집니다.

 

 

전 모델 세라믹의 원료가 되는 산화지르코늄 파우더 2/3와 피마자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 1/3을 배합한 스와치 그룹이 특허를 보유한 친환경 합성 신소재 바이오세라믹(Bioceramic)으로 케이스 및 크라운/푸셔, 케이스백 등을 제작했습니다. 바이오세라믹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인체친화적인 세라믹의 장점과 가볍지만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플라스틱의 장점을 동시에 자랑합니다. 

 

 

 

문스와치 문샤인 골드 에디션은 블루 버전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는 그레이톤의 바이오세라믹으로 제작하고, 1960년대 당시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로는 유일하게 미항공우주국(NASA)으로부터 '모든 유인 우주 미션을 위한 비행에 적합한 장비(Flight Qualified for all Manned Space Missions)' 타이틀을 획득한 역사적인 문워치의 전통을 떠올리게 하는 블랙 나토(NATO) 스트랩을 체결해 스페셜 수트 케이스 패키지에 담아 제공합니다. 

 

 

해당 수트 케이스에는 오메가 X 스와치 로고가 새겨진 황금색 모노클 장식과 함께 순회 도시 마다의 고유 항공 코드(ex. 뉴욕 JFK)를 세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동전까지 포함시켜 더욱 특별합니다. 또한 모든 시계의 측면에도 코인과 동일한 해당 도시의 항공 코드를 새겼습니다. 한편 또 다른 경매품으로 오르비스의 마스코트인 블루 테디 베어 인형까지 제공합니다. 다음 보름달이 뜨는 2월 24일에 종료될 이번 문스와치 문샤인 골드 소더비 경매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소더비닷컴(Sothebys.com)을 통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