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폰서 뉴스  운영원칙
댓글작성 +2 Points

Horologium

조회 7034·댓글 29
DC3026A-SC-BK_night.jpg

볼 워치의
엔지니어 하이드로카본(Engineer Hydrocarbon) 컬렉션의 네두(NEDU) 모델들이
갤러리아 EAST 1층,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2층, 신세계 본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오롤로지움 매장에 입고됐습니다.
 
엔지니어 하이드로카본(Engineer Hydrocarbon)의 네두(NEDU)는 
‘Navy Experimental Diving Unit(NEDU – 미국 해군 다이빙 전문 유닛)’의 약자입니다. 
NEDU는 심해 다이빙을 주 임무로 하는 미 해군으로 그들은 고압의 수심과 같은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정해진 시스템과 절차에 의해 움직입니다.

타임키퍼로 시작된 볼 브랜드 원칙에 따라 ‘Safety First(안전이 최우선)’라는 동일한 원칙을 적용하여 
NEDU의 실험팀이 안전한 다이빙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과정과 장비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다. 
특히 NEDU는 모든 다이버들에게 중요한 ‘고압 시간 테이블(Decompression Timetable)’을 설립했습니다. 

한편 볼 워치는 오늘날의 표준이 된 19세기 말 기본 크로노매트릭 시계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볼 워치는 스포티함과 스타일리시한 특징을 두루 만족시키는, 
파워풀하고 개성적인 크로노그래프 시계로서 이 새로운 모델은 곧바로 NEDU에 헌정되었습니다. 
DC3026A-SC-BK_night_front.jpg

새롭게 태어난 모델은 각각의 초 단위가 중요하게 고려되는 전문 다이버를 위한 시계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다이빙 글로브를 착용했을 때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인체 공학적인 최적의 베젤을 채택했습니다. 
이 베젤은 수심 속에서 예상할 수 없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단방향 회전 베젤을 사용했습니다. 
크롬 도금을 이용한 블랙 세라믹으로 디자인 되었고, 베젤은 부식이나 스크래치, 자외선에 견딜 수 있는 탄탄한 견고함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와 함께 사이즈가 큰 베젤의 숫자들은 시인성을 한껏 높여줍니다. 
세라믹 프로세스의 개척자답게 볼 워치는 세라믹 베젤 인디케이터에 강력한 야광 도료(Luminous Paint)를 사용했습니다.

11.jpg
여느 다이빙 시계의 기본적인 특징과 마찬가지로 수심 600m까지의 방수를 보장하며, 
케이스는 17.3mm의 두께와 지름 42mm로 다듬어냈다. 케이스백에는 NEDU의 공식 엠블럼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c379bd57ae29a039733af61e5b9d7037.JPG

엔지니어 하이드로카본 컬렉션의 네두는 ‘오토매틱 헬륨 방출 밸브(Automatic Helium Release Valve)’를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크라운에서 주입을 하는 세계 최초의 시계입니다. 
이 혁신적인 모델은 심해의 강한 수압 아래서 변형될 수 있는 모든 위험성을 배제하여 구현되었습니다. 
크라운은 엔지니어 하이드로카본 모델이 사용하는 특허 받은 크라운 보호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RR1402.jpg

크로노그래프 칼리버의 주축인 ETA 7750 스위스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수정하여 만든 RR1402-C 무브먼트를 장착했는데, 
이는 최대 12시간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COSC 인증은 크로노미터 무브먼트의 시/분/초, 날짜와 요일의 정확성을 인증합니다. 
48시간 파워리저브가 가능하며 25개의 주얼로 빚어냈고, 시간당 진동수는 4Hz(28,800회)입니다.
11.jpg


심해의 암흑 속에서도 가독성 확보를 위해 다이얼의 인덱스와 핸즈는 3H(Tritium-트리티늄 가스)를 주입한 
루미노스 마이크로 튜브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최첨단 스위스 기술이자 볼 워치의 상징적인 기술력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루미노스 페인트보다 100배 더 밝으며, 외부 에너지의 도움 없이도 자체 발광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마이크로 튜브에 메탈 조각을 덧붙여 기능을 한껏 향상시켰습니다. 
새롭게 특허를 받은 방식은 마이크로 튜브의 효과를 강화하며, 트리티늄 가스에 의해 발생하는 빛의 분산을 더욱 개선했습니다. 
또한 탁월한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해 초침과 서브 다이얼의 핸즈와 대조를 이루기 위해 절제된 다이얼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DC3026A-SC-BK_crabe.jpg
이 모델의 또 다른 특징은 케이스 가장자리를 직각이 아닌 약간 경사지게 깎아 베젤을 만들었는데, 이는 시계의 요소 사이에 끼어서 부식을 발생시킬 수 있는 ‘물’이 잘 빠져나갈 수 있게 합니다. 
엔지니어 하이드로카본 컬렉션의 네두는 7,500Gs에서도 견딜 수 있는 충격 방지 기능과 
4,800 A/m의 자성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막강한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자랑합니다. 

22.jpg
다른 다이버 시계에 사용되는 러버 스트랩을 이 모델에도 적용시켰으며, 
볼의 특허 받은 3단 접이식 폴딩 버클(Triple Folding Buckle)과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타늄 브레이슬릿 또한 호환이 가능합니다. 
연장이 가능한 버클은 시계를 쉽고 안전하게 다이빙 수트 위에 착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의

http://www.horologium.co.kr/horologium/main/main.asp


갤러리아 EAST 02-6905-3345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02-3213-2262

신세계 본점 02-310-5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