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폰서 뉴스  운영원칙
댓글작성 +2 Points
Lotte DT 1.jpg

안녕하세요. 템푸스코리아입니다. 

HD 7.jpg
바늘로 시간을 알려주는 방식의 모든 시계를 수리하는 시계 수리점인 '타임 닥터(Time Doctor)'가 더 현대 서울 2층의 Atelier by Artisan과 롯데 동탄점에 2층에 오픈했습니다.

움직이는 기능을 가진 모든 기계식 장치는 때가 되면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즉 윤활유를 바르고, 낡은 부속은 갈아주며 다시 원 상태로의 복원을 해 주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기계식 시계들은 5년 마다 한 번씩 오버홀 하고 기능에 따라 맞는 윤할을 해 주어야 제대로 시간을 알려주며 작동을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하는데 타임 닥터는 두 가지의 핵심 요소를 내세우고자 합니다. 


장비
Lotte DT 4.jpg
Lotte DT 5.jpg
Lotte DT3.jpg
1. 최신 진단 및 오버홀 작업 장비: 스위스 Witschi사의 시계진단기는 시계의 상태(시간 작동, 부속품 상태 등을) 6가지 방향으로 위치 바꾸어서 시간 오차를 진단 하고 ‘Scopegraph’ 기능으로 정확한 고장의 원인을 진단합니다.

2. 무브먼트 자동 청소기 :독일 Erma사의 분해 청소기는 오염제거부터 세척, 건조 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 하여 빠른 시간에 최상의 깨끗한 상태로 시계부속을 세척합니다.

3. 방수 테스트 : Wet tester 와 Dry tester 2가지 방법으로 방수 진단을 하며 스위스 Witschi사의 방수 진단기는 10기압(100미터)까지 방수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4. 시계 케이스 와 브레이슬릿 : Erma사의 초음파 세척기와 Eitan사의 드라이 스팀 세척기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5. 기능에 따른 다른 종류의 윤활유 보완 : 모든 기계식 시계는 분해 세척 후 조립시에 부품의 기능별로 다른 종류의 윤활유로 보완 하고 이런 적정한 윤활유 보완은 시계 작동과 수명 연장의 중요한 과정 니다.

6. 부품 사용 : 시계별로 다른 부품을 정확히 사용을 하며 수리를 하고 유사 부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부품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시 안내드립니다)

7. 배터리 교환 : 스위스 Renata사의 배터리만 사용하며 교환 후 방수 및 세척 작업을 진행합니다.


HD 1.jpeg

시계 수리장인
시계 수리 업무에 30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세계적인 브랜드(Chanel, IWC, Breitling ,Suunto 등)에서 기술 연수를 받았으며 국내의 여러 기능 대회의 심사 위원 과 시계 관련 대학학과의 겸임교수의 경력을 가진 장인의 기술로 고객님들의 시계를 수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