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EATURE
댓글작성 +2 Points

알라롱

조회 12706·댓글 50

V18.jpgV19.jpgVC1.jpg


2016년 바쉐론 콘스탄틴의 신제품은 명료합니다. 스포츠 워치인 오버시즈의 완전한 변신입니다. 기존 데이트와 크로노그래프, 퍼페추얼 캘린더, 여성용 스몰 모델에 울트라 슬림을 더해 다섯 개로 이뤄진 라인업을 구성했고, 케이스와 다이얼 디자인까지 새로 다듬어 냈습니다. 대신 기존의 듀얼 타임은 새 라인업에서 사라져 있습니다. 또 다른 변화는 브레이슬릿 이외에 러버와 가죽 스트랩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상황에 적합한 것을 선택해 원터치로 간단하게 교체(Easy Fit)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케이스 소재에 따라 일부 스트랩은 선택이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오버시즈(Overseas)

오버시즈 칼리버 5100


V2.jpgV4.jpg

V8.jpgV3.jpg

4500V-110A-B128_STRAPS.jpg


요르그 이젝(Yorg Hysek)에 의해 디자인 된 바쉐론 콘스탄틴의 스포츠 워치 222는 두 세대를 거쳐 세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두 번의 세대교체를 걸치며 정착한 디자인은 디테일을 다듬었을 뿐 아주 큰 변화는 없습니다만, 무브먼트에서는 완전한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새로운 자동 무브먼트인 칼리버 5100을 탑재합니다. 두 개의 배럴을 사용해 60시간의 파워리저브가 가능하며, 방위를 나타내는 표식처럼 디자인한 골드 로터를 공통적으로 사용합니다. 오버시즈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디테일이죠. 로터는 시스루 백을 통해 볼 수 있는데, 대신 솔리드 백에 각인되었던 오버시즈의 상징인 범선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시스루 백으로 변화하면서 내자성능은 유지합니다. 연철 소재의 미들 케이스 링을 사용하면서 가능한데, 시스루 백의 사용으로 내자성이 100% 이어지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루 다이얼은 전작에서도 선택할 수 있었지만, 톤이나 휘도(?)에서 차이를 띕니다. 이번 블루 다이얼이 깊은 물속을 표현하고 있는 듯 하군요. 블루 다이얼 이외에도 실버 다이얼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브레이슬릿은 독특하게도 다이버 워치의 다이빙 익스텐션 같은 디테일을 지닙니다. 브레이슬릿을 좌우로 당기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길이를 늘릴 수 있고, 반대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슬릿에서 러버 밴드와 스트랩으로 변경하는 일 역시 아주 간단해 하나의 시계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러버 밴드의 사용으로 더욱 스포츠 워치 다운 구성을 갖췄는데요. (동영상 참조) 방수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150m. 



오버시즈 칼리버 5200


V9.jpg

V14.jpgV7.jpgV10.jpg

5500V-110A-B148_RV.jpg5500V-110A-B148_CU1.jpg


칼리버 5100을 베이스로 한 크로노그래프 베리에이션이 칼리버 5200이 아닐까 합니다. 아직 상세한 무브먼트 정보를 알 수 없으나 컬럼 휠을 갖추고 있으며, 30분과 12시간 카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클러치 방식은 버티컬 클러치로 베이스인 칼리버 5100에 비해 약 2mm 가량이 증가하는데 일조합니다. 두께가 두꺼워졌지만 현재의 클러치 방식 중에서는 가장 신뢰성이 높습니다. 50시간이 파워리저브이며, 케이스 지름은 데이트 모델인 오버시즈 칼리버 5100의 41mm비해 1.5mm 더 커진 42.5mm로 트리컴팩스 카운터와 날짜 창으로 다이얼을 가득 채웁니다. 두께는 무브먼트의 두께가 두꺼워진 만큼 증가했으나 시각적으로는 데이트 모델에 비해 다소 두꺼워 보입니다. 방수는 역시 150m. 



오버시즈 칼리버 5300


V5.jpg

2305V-100A-B170_RV.jpg


여성용 모델인 오버시즈 칼리버 5300은 이전에 오버시즈 스몰로 불렀습니다. 여성용에 별도의 무브먼트를 부여했고, 9시 방향 스몰 세컨드에 지름은 22mm대로 비교적 소형에 속합니다. 파워리저브가 44시간으로 남성용에 비해 약간 짧은 점이 아쉬우나, 남성용과 동등하게 제네바 홀 마크 인증을 받아 고급스러운 피니시를 드러냅니다. 남성적인 스포츠 워치에서 여성적인 감각을 드러내기 위해 핑크와 베이지의 중간 정도의 색상을 지닌 다이얼과 스트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수나 내자성능 또한 남성용과 동일합니다. 



오버시즈 울트라 씬 퍼페추얼 캘린더 칼리버 1120 QP


V12.jpg

V16.jpg

4300V-120G-B102_RV.jpg


전작에서 즐겨 사용하던 다이얼 컬러인 그레이는 이번 오버시즈에서 울트라 씬 전용이 되었습니다. 울트라 씬 자동 무브먼트인 칼리버 1120을 베이스로 퍼페추얼 캘린더 모듈을 올린 퍼페추얼 캘린더 모델로 전작의 기능을 그대로 계승합니다.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갖추면서도 무브먼트 두께가 4.05mm에 불과해 케이스 두께 또한 8mm를 아주 살짝 상회하는 수준으로 탁월한 착용감을 보장합니다. 복잡한 다이얼이 제공하는 기능을 고려한다면 놀라운 수치로 방수성능이 50m로 저하되는 것은 얇은 두께 때문이니 감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버시즈 울트라 씬 칼리버 1120


V15.jpgV13.jpg

2000V-120G-B122_RV-1.jpg


시침과 분침의 타임 온리로 스포츠 워치로는 대단히 얇은 7.5mm의 케이스 두께를 자랑합니다. 전작에서는 없던 울트라 씬이라는 새로운 선택지로 스포츠 워치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추면서 두껍지 않은, 다소 서로 배치되는 요소를 하나의 시계로 구현합니다. 오버시즈 케이스의 새로운 해석을 이 모델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겠으며, 같은 베이스 무브먼트를 탑재하는 오데마 피게 로열오크 Ref. 15202와 진검 승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패트리모니 스몰 세컨드


V17.jpg


패트리모니 라인이 패트리모니와 트래디셔널로 분리되며 패트리모니에는 부재였던 스몰 세컨드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직선과 날카로움이 강조되는 트래디셔널과 다른 부드러운 패트리모니 디자인으로 해석한 스몰 세컨드 모델입니다. 42mm 케이스로 스몰 세컨드가 중앙에 가깝게 배치되어 있어 과거에 발표했던 패트리모니 세미플랫 스몰 세컨드의 구성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칼리버 4400 AS를 탑재합니다.



메티에다르 레전드 오브 차이니즈 조디악 2016 원숭이의 해


Vacheron Constantin Zodiac Year of the Monkey 3.jpg


병신년, 원숭이의 해를 맞이해 원숭이 오브제를 다이얼 중앙에 배치한 모델입니다. 원숭이의 털까지 정교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이얼이 사방으로는 디지털 방식으로 시간, 분, 날짜, 요일을 표시하며 250주년 모델의 하나에 처음 사용했습니다. 그 이후, 마스크, 차이니즈 조디악 시리즈처럼 다이얼 중앙을 활용하는 모델에 이 기능이 즐겨 사용됩니다. 플래티넘과 핑크 골드 케이스이며 다이얼의 원숭이 역시 케이스 색상과 어울리는 색상을 지닌 금으로 만들게 됩니다. 


바쉐론 콘스탄틴 SIHH 2016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고맙습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