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Imageansicht_Vorderseite_LuH_190218_040.jpg

독일 드레스덴의 독립 하이엔드 시계 제조사 랑 운트 하이네(Lang & Heyne, 영어식으로는 랑 앤 하이네)의 투르비용 신작이 바젤월드 개막을 일주일 정도 앞두고 베일을 벗었습니다. 

브랜드 창립자이자 마스터 워치메이커인 마르코 랑(Marco Lang)은 지난해 바젤월드서 런칭한 사각시계 컬렉션 게오르그(Georg)를 바탕으로 올해는 플라잉 투르비용을 접목한 새로운 컴플리케이션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시계명은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반에 걸쳐 작센(Saxony) 지방을 통치한 성군 안토니(온화한 성품으로 '친절한 안토니Anthony the Kind'로도 불림)에서 착안해 안톤(Anton, 안토니의 독일식 표기)으로 명명했습니다. 

LuH_Detail_Tourbillon_web.jpg
Werkansicht_LuH_Werk_FS_190218.jpg
- 신작 안톤에 사용된 플라잉 투르비용 케이지와 무브먼트 

독일 시계 제조사들 중에서도 유난히 브랜드의 뿌리인 드레스덴 및 작센주의 전통을 강조하는 랑 운트 하이네는 컬렉션명부터 이 지방의 역사적인 인물들에서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13~14세기 인근 마이센 일대의 후작을 지낸 베틴 가문(House of Wettin)의 인물들(하인리히, 프리드리히 2세, 프리드리히 3세)을 비롯해, 16~17세기 작센 지방을 장악한 실권자들(모리츠, 아우구스투스 1세 등), 17세기 말부터 18세기까지 폴란드 일대를 통치하고 작센 지방을 크게 번영시켜 ‘강건왕’으로까지 불린 프리드리히 아우구스투스 2세 더 스트롱(Friedrich Augustus II the Strong)과 19세기 작센 왕을 지난 요한(Johann) 등이 그 주인공으로, 이들은 드레스덴 중심가에 위치한 명소인 퓌어슈텐추르크(Fürstenzug, 군주의 행렬)의 타일 벽화에서도 접할 수 있는 존재들입니다. 

Anton_BlauK_Rose_Braun.jpg
Anton_RoseK_Platin_Blau.jpg
신작 안톤은 가로 32 x 세로 40 x 두께 9.4mm 크기의 플래티넘과 로즈 골드 크게 2가지 케이스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임 온리 형태의 전작 게오르그와 케이스 직경 및 두께마저 동일한 점이 흥미롭습니다. 게오르그와 마찬가지로 순백의 다이얼은 그랑푸 에나멜 다이얼을 사용했습니다. 게오르그 버전에선 대형 스몰 세컨드 서브 다이얼이 위치한 6시 방향을 컷-아웃 가공해 그 자리에 분당 1회전하는 직경 11.1mm의 비교적 커다란 플라잉 투르비용 케이지를 노출합니다. 

Anton_RoseK_Rose_Braun.jpg

그리고 다이얼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케이스 소재별로 각각의 핸즈 컬러도 차이가 있는데, 로즈 골드 버전은 로즈 골드 혹은 블루 스틸 핸즈를 적용하고, 플래티넘 버전은 로즈 골드 소재 란셋(Lancet) 핸즈를 적용했습니다. 3가지 버전 공통적으로 다이얼 하단에는 ‘메이드 인 저머니’가 아닌 ‘메이드 인 삭소니(Made in Saxony)’로 표기해 랑 운트 하이네가 언제나 그랬듯 작센주에서 완성된 자랑스러운 하이엔드 시계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Imageansicht_Rückseite_LuH_190218_065.jpg

무브먼트는 기존의 사각 수동 칼리버 VIII(8)을 바탕으로 투르비용 메커니즘을 추가한 새로운 인하우스 칼리버 IX(9)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2.5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55시간).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고전적인 디자인의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로즈 골드 모델에는 브라운 컬러 악어가죽 스트랩을, 플래티넘 모델에는 다크 네이비 컬러 악어가죽 스트랩을 각각 매칭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