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3).jpg

로저드뷔(Roger Dubuis)의 신제품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Excalibur Huracan Perfomante)를 소개합니다. 로저드뷔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Lamborghini Squadra Corse) 모터스포츠 부서와의 협업으로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Excalibur Aventador S)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의 슈퍼카 우라칸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공통점을 공유하지만 완전히 새롭게 개발한 무브먼트를 탑재해 라인업의 확장을 보여줍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2).jpg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V10 엔진 중 하나를 상기시키는 스트럿 바(Strut bar) 디자인을 브릿지에 적용하면서 이를 상징적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작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가 45˚ 각도로 기울인 더블 밸런스 휠 설계가 그 자체로 강렬한 개성을 드러냈다면, 새로운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는 육각 형태를 변주한 특유의 브릿지 디자인과 이와 결합한 오픈 워크 다이얼이 시계의 인상을 결정짓습니다. 결과적으로 전작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 시리즈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그 설계 및 형태가 단순해진 편입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1).jpg

직경 45mm 사이즈의 케이스는 티타늄 소재 바탕에 블랙 러버를 오버 몰딩하고, 역시나 티타늄 바탕에 러버를 오버 몰딩한 플루티드 베젤 및 크라운 테두리에 옐로우 컬러 러버 링을 추가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와의 파트너십을 위해 두 번째로 개발한 독점 자동 칼리버 RD630를 탑재했습니다. 이 말인즉슨 해당 칼리버는 다른 로저드뷔 컬렉션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고 오로지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시리즈에만 사용된다는 뜻입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4).jpg

전체 매트하게 마이크로 블래스트 및 NAC 블랙 코팅 마감한 RD630 칼리버는 병렬 배럴(더블 배럴) 설계와 함께 약 12도 각도로 기울어진 밸런스를 상단 중앙에 배치하고, 그 위로 우라칸 V10 엔진의 스트럿 바와 공기 흡입구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은 육각형 브릿지와 오픈워크 브릿지를 더하고 이를 다이얼 면에 고스란히 드러냄으로써 개성을 드러냅니다. 또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서는 우라칸의 바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블랙 로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233개의 부품과 29개의 주얼로 구성된 RD630 칼리버는 시간당 28,800회(4헤르츠) 진동하며, 약 6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그리고 다이얼면에 시간과 함께 날짜를 표시합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 착용컷.jpg

한편 스트랩은 블랙 러버를 베이스로 람보르기니 차량 내부에 사용되는 그레이 알칸타라(Alcantara®) 소재로 인레이 장식하고, 스트랩 안쪽면에는 피렐리(Pirelli) 타이어 중 P 제로 트로페오 R(P Zero™ Trofeo R) 패턴으로 장식해 피렐리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도 기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엑스칼리버 우라칸 퍼포만테(Ref. RDDBEX0792)는 총 88피스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 세계 지정된 로저드뷔 부티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내 출시 가격은 6천 6백만 원. 더불어 내년 SIHH 2019를 기점으로 추가 버전도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18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