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2737·댓글 35
SBGK002_a.jpg

그랜드 세이코(Grand Seiko)가 엘레강스(Elegance) 컬렉션을 통해 우루시(うるし, 옻칠) 다이얼을 도입한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母그룹의 세이코가 프리사지(Presage) 라인을 통해 우루시 다이얼 제품을 한정판 형태로 출시하고 있지만, 그랜드 세이코 컬렉션으로 이렇게 본격적으로 선보이기란 이번이 처음입니다. 

SBGK004_a.jpg

그랜드 세이코 엘레강스 컬렉션 신제품 4종은 또한 기존 라인업 보다 슬림해진 새로운 케이스에 무브먼트도 새롭게 자체 개발 제작한 3일 파워리저브의 수동 칼리버를 탑재해 눈길을 끕니다. 우루시 다이얼을 적용한 2종의 신제품(Ref. SBGK002 & SBGK004)은 18K 로즈 골드 케이스로, 1종의 신제품(Ref. SBGK006)은 옐로우 골드 케이스로 선보인 것도 그랜드 세이코 기준으로는 기존의 라인업과 차별화된 고급 라인업임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SBGK002_b.jpg

1종의 스틸 모델(Ref. SBGK005)을 포함한 4가지 버전 공통적으로 케이스 직경은 39mm, 두께는 11.6mm로, 빈티지 모델의 플렉시글라스 느낌을 재현한 돔형의 듀얼 커브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감안하고도 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케이스는 또한 그랜드 세이코가 자랑하는 자랏츠 피니싱 기법으로 전체 섬세하게 폴리시드 & 브러시드 마감되었습니다.  

SBGK005_b - 복사본.jpg
- 스틸 모델(Ref. SBGK005)의 케이스백 
블루 라이언 마크로 다른 모델과 차별화하고 있으며, 열처리한 블루 스틸 스크류도 주목할 것!

무브먼트는 기존의 인하우스 수동 베이스를 스몰 세컨드 형태로 수정하고(이 또한 미묘하지만 센터 세컨드 형태보다 두께를 얇게 하는 요소), 다이얼 3시 방향에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추가한 새로운 베리에이션 칼리버 9S63을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72시간). 3가지 각기 다른 온도와 6자세차 조정한 해당 칼리버는 약 17일간에 걸쳐 그랜드 세이코 매뉴팩처 자체적인 1,000시간 이상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했음을 증명하는 별도의 인증서를 통해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삽입한 시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글라스 안쪽에 그랜드 세이코 로고와 함께 브랜드를 상징하는 앞발을 든 사자 엠블럼 프린트를 추가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GK002_c.jpg
- 로즈 골드 케이스 & 우루시 다이얼 모델 Ref. SBGK002 (150피스 한정) 

로즈 골드 케이스로 제작한 2종의 신제품 중 한 모델(Ref. SBGK002)에는 다이얼 전체에 그랜드 세이코 매뉴팩처가 위치한 이와테 현의 산에서 영감을 얻은 잔잔한 방사형의 패턴을 새기고, 그 위에 와인색에 가까운 스페셜 래커, 일명 스키 우루시(Suki-urushi)를 여러 겹에 걸쳐 수작업으로 덧칠해 특유의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SBGK004_b.jpg
- 로즈 골드 케이스 & 우루시 다이얼 모델 Ref. SBGK004 (150피스 한정) 

로즈 골드 케이스로 제작한 다른 한 모델(Ref. SBGK004)은 보다 정제된 최상급 우루시 래커만을 사용해 제트 블랙으로 통하는 깊고 그윽한 블랙 다이얼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24K 골드 및 플래티넘 파우더만을 사용해 일본 전통 옻칠 공예 기법인 마키에(蒔絵, まきえ)로 아워 마커와 그랜드 세이코(GS) 로고를 더했습니다. 해당 다이얼 제작에는 세이코 그룹과 수년간 파트너십을 이어온 일본 가나자와 지역의 우루시 장인 타무라 잇슈(Isshu Tamura)가 참여했습니다. 

SBGK006_a.jpg
- 옐로우 골드 모델 Ref. SBGK006 (비한정판) 

옐로우 골드 케이스로 제작한 한 모델(Ref. SBGK006)은 순백의 일반 래커 다이얼(우루시 아님)로 선보이고, 스틸 케이스로 제작한 한 모델(Ref. SBGK005)은 이와테산을 상징하는 방사형 패턴을 새기고 다크 블루 컬러 래커(우루시 아님) 처리해 특색을 더합니다. 

SBGK005_a.jpg
- 스틸 모델 Ref. SBGK005 (1,500피스 한정) 

그랜드 세이코 엘레강스 컬렉션 신제품의 공식 리테일가는 우루시 다이얼을 사용한 두 로즈 골드 케이스 모델(Ref. SBGK002 & SBGK004)은 3만 1,400 유로, 옐로우 골드 케이스 모델(Ref. SBGK006)은 2만 700 유로, 스틸 케이스 모델(Ref. SBGK005)은 7천 400 유로(EUR)로 각각 책정됐으며, 전 세계 지정된 그랜드 세이코 부티크에서 오는 3월부터 만나볼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19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