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CAR5A8AF.FC6415_SEDUC.jpg

 

태그호이어(TAG Heuer)가 멀티컬러가 돋보이는 색다른 하이 컴플리케이션 신작을 출시했습니다.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폴리크롬(Carrera Chronograph Tourbillon Polychrome)이 바로 화제의 주인공입니다. 

 

CAR5A8AF.FC6415_PROFIL.jpg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폴리크롬은 2016년 까레라 라인을 통해 데뷔한 호이어 02T를 기반으로 2021년 새롭게 변주한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나노그래프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경 45mm 크기의 케이스는 전체 매트하게 블랙 PVD 코팅 처리한 5등급 티타늄을 사용하고, 타키미터 눈금을 새긴 베젤 및 러그 등 멀티피스 조립 케이스의 일부는 가볍고 단단한 카본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CAR5A8AF.FC6415_SLN.jpg

CAR5A8AF.FC6415_FOCUS.jpg

 

그리고 다이얼을 통해 일부 스켈레톤 가공한 무브먼트를 노출하면서, 카운터 및 브릿지, 투르비용 케이지 링 등에 '다색'을 뜻하는 제품명(폴리크롬)에 부합하는 무지갯빛 컬러를 입혔습니다. 브라스 혹은 스틸 바탕에 미량의 금속산화물을 입혀 진공 증착하는 PVD 공법을 활용했습니다. 같은 컬러로 일괄 처리한 게 아니라 옐로우, 퍼플, 오렌지, 블루 등 멀티컬러를 바탕으로 섬세한 그라데이션 효과까지 줬기 때문에 상당한 고난위도의 기술이 요구되며 그 자체로 기존의 컬렉션에서는 볼 수 없는 유니크한 매력을 더합니다. 

 

CAR5A8AF.FC6415_BACK.jpg

 

무브먼트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기관(COSC) 인증을 받은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칼리버 호이어 02T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65시간). 앞서 출시한 까레라 플라즈마 투르비용 나노그래프와 포뮬러 1 X 마리오 카트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등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최근 태그호이어는 호이어 02T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는데 한껏 재미를 들인 듯 합니다.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서도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스켈레톤 로터에도 무지개 컬러를 입혀 블랙 PVD 코팅 처리한 메인 플레이트 및 브릿지와 대비를 이룹니다. 

 

CAR5A8AF.FC6415_SOLDAT (3322만원).jpg

까레라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폴리크롬(Ref. CAR5A8AF.FC6415)은 단 150피스 한정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국내 출시 가격은 3천 322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국내에는 이달 소량 입고되어 태그호이어 일부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0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