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3830·댓글 23

 

튜더(TUDOR)가 자사의 역사적인 군용 다이버 워치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펠라고스 FXD(Pelagos FXD)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앞서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시계를 펠라고스 FXD로 출시하는 등 튜더는 근래 유독 펠라고스 라인에 힘을 싣고 있는데요. 1950년대 말 미 해군에 납품한 일명 '밀섭(Milsub, 밀리터리 서브마리너)'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신제품을 통해 브랜드의 장기를 보여줍니다.  

 

- 오리지널 튜더 밀섭 7016(우)과 현행 펠라고스 FXD(좌)

 

새로운 펠라고스 FXD는 가볍지만 단단하고 인체친화적인 티타늄 소재로 선보입니다. 케이스의 직경은 42mm, 두께는 12.75mm이며, 펠라고스 FXD 시리즈의 특징적인 케이스 일체형의 고정 스트랩 바(Fixed strap bars) 디자인을 이어갑니다(FXD는 '고정'을 뜻하는 픽스드에서 따왔다). 이번 신제품은 1960년대 말 제작되어 1970년대 프랑스 해군에 납품된 튜더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TUDOR Oyster Prince Submariner) Ref. 7016과 외관상으로는 가장 흡사합니다. 네모 반듯한 인덱스와 훗날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s, 눈송이)라는 별명을 얻은 특징적인 핸즈 디자인까지 그대로입니다. 

 

 

튜더는 1950년대부터 1980년대 말까지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씰과 UDT, 해군 다이빙 교육 기관들에 몇 종의 다이버 워치를 납품했습니다. 그 중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 Ref. 7928은 1965년 발간한 수중 폭파대 핸드북(Underwater Demolition Team Handbook)에 삽화처럼 전문 다이빙 워치로 소개되었고, 1973년 미 해군 다이빙 매뉴얼(US Navy Diving manual)에는 튜더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 Ref. 7016과 7021 모델이 미 해군이 공식 승인한 다이버 워치로 언급되었습니다. 한편 1974년 미 국방부는 공급 시스템을 추적하는 국가재고번호 시스템(National Stock Number system)을 도입, 1978년부터 튜더의 다이버 워치는 코드 6645-01-068-1088를 부여 받아 군 보급 담당 장교를 통해 선원과 팀원들에게 튜더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 Ref. 9411과 이어 76100을 제공했습니다(이 특정 공급 카탈로그는 2004년에 폐기되었다). 

 

 

펠라고스 FXD는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튜더의 밀섭을 계승하면서 오리지널 펠라고스 FXD의 디자인 전통을 이어갑니다. 단방향 회전 티타늄 베젤에는 60분 다이빙 눈금을 새긴 블랙 세라믹 인서트를, 전면 글라스는 플랫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습니다. 매트한 블랙 다이얼 하단에는 펠라고스 영문으로 레드 프린트로 처리해 앞서 출시한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레드섭' 디자인을 일관되게 추구합니다. 이 또한 자사의 밀리터리 다이버 워치 전통을 기리는 디테일입니다.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MT5602를 탑재했습니다. 블랙 베이 시리즈에도 사용된 튜더의 대표적인 워크호스입니다. 양방향 로터 시스템을 갖추고 약 7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해 금요일 저녁에 시계를 풀러 놓아도 월요일 아침에 시간을 다시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타임키핑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기관(COSC) 인증을 받았으며, 비자성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장착해 높은 항자 성능까지 보장합니다. 참고로 COSC 인증 기준은 일 허용오차 범위를 -4초~+6초로 규정하고 있으나, 튜더는 무브먼트 뿐만 아니라 완전히 조립된 시계를 기준으로 -2초~+4초 이내를 고집해 COSC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스트랩은 튜더와 오랜 세월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프랑스 생테티엔 지역에 위치한 줄리앙 포레(Julien Faure) 사에서 제작한 패브릭 스트랩을 체결했습니다. 중앙에 레드 라이닝 처리된 22mm 폭의 포레스트 그린 컬러 패브릭이 밀리터리 스타일을 더욱 강조합니다. 더불어 티타늄 핀 버클을 채운 교체 가능한 블랙 러버 스트랩을 추가 증정해 원하는 상황에서 스트랩을 교체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고정 스트랩 바 케이스 덕분에 스트랩 교체시 별도의 도구가 필요 없습니다. 

 

 

튜더의 새로운 펠라고스 FXD(Ref. M25717N-0001)는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국내 출시 가격은 5백 53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