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도장 검사를 하면서 시계 생활도 틈틈히 하고 있지만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매번 사진을 찍고 건조되는 과정을 자료화 합니다.
그중에 나름 멋지게 나오고 앵커 테스트를 하는 중인데 좀 처럼 보기 드문 샷이라 멋진 선박사진 한장 공유 합니다^^
-----------------------------------------------------------------------------------------------------------------------
중공업쪽에 종사하시는 분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중공업내 전지역은 "사진촬영 금지구역" 입니다.
배와 직접적으로 연관 되어 있는 선주감독 및 도료메이커들은 각 공정별로 사진을 많이 찍어 놓습니다.
제가 찍어 놓은 선박은 이미 인도되어 어디에선가 자신의 일을 하고 있을꺼라 생각이 되네요!!
자랑하려고 올린 사진도 아니고 선박이 만들어지는 수많은 과정중 아주 작은 일부 일뿐입니다~~
한 선박이 만들어 지는 과정은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겨져 있기에 그들의 노력을 조금이나마 알아주셨으면 하는 바램과
실질적으로 이렇게 근접된 사진을 보시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한장만 올려봤습니다!!
한 선박이 만들어 지기까지 해당 선박의 선주감독, 중공업 QM, 도료메이커 및 작업자 분들 모두 고생 하십니다.
그분들이 있기에 전 세계 선박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선박건조 능력이 인정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좋은 말씀들 남겨주시지 저도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댓글 96
-
nicon
2014.06.23 21:15
-
더위와 추위는 피할수 없는 환경인지라 체력과 건강관리가 가장 최우선 입니다!!
-
사진 잘 찍으셨네요.
-
저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잘나온거 같습니다^^
-
멋지다는 말 밖에 ~~~~
-
감사합니다^^
-
펠라스
2014.06.23 22:07
멋지네여~ ^^
-
감사합니다^^
-
mijiyoo
2014.06.23 22:14
NACE 갖고 계신가봐요 으허허
-
PFP도 도전 해보려구요~~^^
NACE 아시는거 보니 같은 계통에 계신가 보네요!! -
크리즈
2014.06.23 22:38
잘보고갑니당 ㅎㅎ
-
감사합니다^^
-
원힝이
2014.06.23 22:44
때깔이 참 곱네요~~ -
때깔도 곱고 선사측에서 선호하는 컬러 입니다^^
-
위의 사람만 봐도 선박의 크기가 얼마나 큰지 짐작이 가는데요
저정도 선박은 사이즈를 어떤식으로 표현하죠?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이 배는 중소 선박이고 49K 짜리 입니다.(케미컬탱커)
더 큰 헤비급은 200K, 300K 도 있고 저 배가 49K 짜리면 더 큰 배는 상상이 되시겠어요~~^^
유조선이나 컨테이너선이 헤비급에 들어갑니다.
크기와 높이에서 모든 조건이 탑 입니다. -
정말 멋집니다... 이런 모습 처음보네요! 개인적인걸 떠나....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을 하시네요! 자랑스럽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진도 멋있게 나왔지만 산업현장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겨져 만들어지는 선박 입니다.
대한민국의 선박 건조 기술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
맨눈뚱보
2014.06.24 00:22
친구 몇놈이 해양대 출신이라 선박에 대해서 말로만 많이 들었지 사진으로 보니 위용이 대단하더군요~^^ 친구들한테 배도 오바홀이 있다는 이야기는 종종 듣습니다 ~~ 배타면서 일하는 친구 보면 벌이면에서나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는 탐험적인 면에서 멋져보이구요 ㅎㅎ 좋은 사진 잘 보고 갑니다 ㅋ
-
에폭시위에 우레탄을 도장하는거라 시간이 흐를수로 한커풀씩 벗겨져나가서 도막이 얇아지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수리받으러 들어오게 됩니다.
저배는 신조선(새것) 이고 시리즈 호선 입니다.
수리받으러 입고되면 모든 기관 재정비 한다고 보시면 되고 아마 그때가 시계로 비교하지면 오버홀이고 재도장은 폴리싱과 비슷합니다^^ -
AMGPOWER
2014.06.24 01:55
헉 멋집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이런 신조들은 직접 보시진 못해셨기에 처음 보신 분들은 다들 놀라세요^^ -
쿠삭
2014.06.24 02:12
바다로 세계를 돌아다닐 뿐 그게 다입니다.
항구가 낙후지역에 있다는것 외에도 선적 및 하역당직과 각종 검사때문에 제대로 된 관광은 힘들더군요.ㅎㅎ
-
저런 배들은 항구에서도 거의 보기 힘들껍니다.
부산같은 큰 항구가 있는곳은 큰 컨테이너선이 자주 오긴해도 실질적으로 자세히 보기는 힘드실꺼에요~~ -
배가 정말 크군요 이거보다 더 큰 배가 있다니 놀랍습니다. 멋집니다!!
-
더 큰배를 검사 해보고 이배를 해본 느낌을 비교해드리자면..
1톤 포터와 25톤 덤프트럭 정도 입니다.
구조는 대부분 비슷한데 크기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대신 이배는 케미컬 선박이라 검사 방식도 까다로와요!! -
멋집니다
-
감사합니다!!
사진으로라도 보시니깐 시원시원하게 생겼죠^^ -
색깔이 참 곱네요...
앵커가 저렇게 생겼군요..
전통적인(??) 머릿속에 있는 앵커랑은 조금 모습이 다른듯하여 이채롭습니다....
-
아무래도 배의 크기가 있고 정박때 배롤 고정 시키려면 저정도는 되야지 배를 고정시켜주는 역활을 잘해내지 않을까 싶네요!!
선주 말로는 저렇게 큰 쇠사슬의 뭉치도 배의 크기와 풍랑의 세기에 따라 끊어져서 a/s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앵커가 제대로 된 위치로 올라와서 고정되는지 확인 하는 중입니다!!
-
서울인
2014.06.24 08:34
와 멋있네요. 실제로 보면 그 크기에 압도될 것 같습니다! -
신조선 이기에 모든게 화려해 보이지만 바다를 항해하면서 부터는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줍니다^^
-
덕분에 좋은구경 잘했습니다.
스케일이 다르다보니 어마어마 하네요~ -
감사합니다^^
사진은 레포트 목적으로 찍은거고 지금은 대서양을 누비고 있는 제 담당 호선이였기에 올린겁니다^^ -
사파로이
2014.06.24 09:29
보기 힘든 사진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언제나옥이
2014.06.24 09:30
멋진 사진 감사합니다. ^^
예전에 해외에서 작은 통통배를 타고 이렇게 큰 배가 정박해 있는 옆을 지나게 되었는데..
엄청 무서웠다는..
마치 빨려들어갈 것 같았습니다. ^^
-
더 큰배는 위용이 엄처납니다.^^
-
포이보스
2014.06.24 09:37
조선소에서 사진찍기 힘들텐데 사진 잘 찍으셨네요.
저역시 조선 관련일로 밥벌어 먹고 살고 있지만 쉬운일만은 아니죠. 우리 모두 화이팅 입니다.
-
말씀드리자면 좀 그렇지만 선주나 감리들은 자기 호선에 대한 레포트를 작성 하기에 사진을 많이 찍어놓고 특별한 제재를 못합니다.
이 배도 제가 맡았던 호선이고 지금은 대성양 어딘가를 누비고 있기에 이미 조선소와는 끝난 배 입니다^^
조선쪽에 근무 하시면 항상 건강 유념하시고 더위 조심하세요!! -
조선업을 하시면 혹시 업계에서 엔케이라는 회사 평판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
NK라면 선급 말씀 하시는거죠?
NK 검사도 까다롭지만 들어가기도 힘들고 외국계 기업이라 괜찮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단 외국계 기업인거지 대우나 처우면에서는 자국기업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커리어를 쌓기에는 큰 경력에 비중을 두고 조선업에서 경력은 매우 중요하고 거의 인맥으로 일맥상통 하는 곳이기도 해요!! -
다카야시
2014.06.24 09:54
우와~정말 멋지네요!
-
감사합니다^^
멋지게 나오기 위한 설정샷 이기도 합니다. -
상꼬
2014.06.24 10:33
정말 멋지네요
-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이런 선박을 볼 기회도 거의 없고 크루즈선이나 유람선과는 스케일이 다르기에 처음 보실때는 멋지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
사진 멋지네요.
-
앵커테스트 사진은 좀 드물기도 하고 설정 되었지만 잘나온 사진 올려봤습니다^^
-
멋지고 자랑스럽습니다 ^^
더운데 건강유의하세요 ^^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조선, 해양쪽에 근무하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기를 저도 바랄께요^^
어마어마하네요 제칭구도 거제도에서 배만든다고 하든데 더워서 많이 힘들다 하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