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댓글 49
-
롤렉스논데
2016.09.14 09:55
야기를 들어봐야 알지 않을까요? 근거라는게 있으니 저런 발언이 나왔을테니까요
-
클램트
2016.09.14 11:28
뭐든 지나친 발언이 생기면 과대평가 아니면 과소평가라는
구설수에 오르는것 같습니다.
10년전만 해도 회사내에서 법인차 이하 LEXUS 로고박힌
차에 흰색양복 입고다니시던 분들이 제법되었지만 요즘은
거의 찾아보기 힘든 차가 되어 버렸습니다.
bentz, bmw.....전부 시계처럼 유행과 함께 흘러가는것 같습니다.
아이다스냐, 나이키냐 하던 국민학교 시절의 논쟁과 같이 추억돋는...^^*
-
choihj2519
2016.09.14 11:33
차건 물건이건 개인이 썼을시 고장 없이 오랜만족을 줬다면 좋은평가를 하기마련인데 주관적인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ㅋㅋ
일제를 못타봤지만 아무래도 자동차의 역사가 깊은 독일차가 조금 더 좋지 않을까요?ㅋㅋ
-
koppert
2016.09.14 12:26
구입후 불량수리하러 잘 가지 않는다는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하지만...퍼포먼스는 독일차량에... 편의장비는 제네시스에게 밀리죠ㅋㅋ
-
시계존심
2016.09.14 12:38
이번에 친구가 렉서스 샀는데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
리퀴날
2016.09.14 12:41
국내에서 렉서스가 인기없는 이유는
1. 반일감정
2. 유럽 디젤차 대세(요즘은 좀 덜하지만)
3. 호불호 심한 디자인
4. 하이브리드 차
5. 같은 값이면 독일차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렉서스가 국내에서 과소평가되면 과소평가 됐지
과대평가는 아니라고 봅니다
미국 JD power에서도 항상 1등이고
현기차만 해도 연구실에 도요타 엔진
1년 내내 24시간 돌리면서 내구성에대해
연구한다고 합니다.
최근 렉서스뿐만 아니라 모든 차 회사들이
원가절감 및 품질 저하 현상이 있다고는 하지만
일본차 내구성은 업계에서 유명하죠
세계 오지 험로도 대부분 toyota SUV가 대세인 이유가 있죠
저도 차는 독일차 타지만
다음차는 무조건 렉서스 탈겁니다
-
지미딘
2016.09.14 13:04
저도 개인 만족도에 기대는 부분이 크다고 생각됩니다...잔고장 없는 렉서스라도 막상 자신의 렉서스가 속썩이면 그 말에 공감할수 없겠죠...
그래도 주변 평판들어보면 내구성이나 잔고장 면은 좋은듯 합니다...
-
카니자
2016.09.14 13:15
우리 교통 환경에서는 렉서스가 독일차보다 잔고장이 안나고 유지비가 적게 드는 것은 사실이라고 봅니다. 종합 성능 면에서 큰 흠을 잡기도 어렵구요. 감성이나 개성, 모터적 성능은 다소 떨어질지 몰라도 과대평가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익스플로러
2016.09.14 13:17
제품의 질이 나쁘기 보다는 감성품질이 좀 어필이 안되는 거겟죠
카리스마가 부족한
샤넬백의 질이 루이비통보다 우수한건 아니죠~
브랜드가 어필하는 느낌이 중요한거 아닌가요
-
디스맨솔.
2016.09.14 13:22
단순 내구성만 따지자면 독일 삼사가 렉서스에 비할바는 못되지요 특히 아우디, 비머는요
그리고 참고로 미국에서(적어도 제가 사는 지역에선) 아우디는 거의 보기도 힘들고 딜러쉽들도 없어지고있습니다
-
썬더볼트
2016.09.14 14:12
일제라 국민감정상 좀그렇지만 일단 특히 잔고장없기는
솔직히 인정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당연 독일차나 국산 모두 뽑기 잘하면 잔고장스트레스 전혀 없지만 렉서스는 오차율이 타제품보다 적게 품질관리가 잘되는듯합니다
그런면에선 로렉스가 비유될만합니다
그러나 사실 제가느낀 렉서스의 장점은 cs센터에 있더라구요
친절하고 타 외산제품보다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
목표는로렉스
2016.09.14 14:22
인터넷을 보면 일본차가 독일보다 내구가 좋다는 리포트는 자주 본것같습니다
렉셔스가 최상위 그리고 도요타 그밑에 인피니티로 일본차는 거의 상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
저스티스라이프
2016.09.14 15:02
길게 이야기 할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롤렉스,오메가,까르띠에 VS그랜드 세이코 ,세이코
라고 바꿔서 생각하면 바로 이해들 하실듯...
시계든 자동차든 일정가격 이상이면 사치품이기 때문에
감성적인 면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단순 시간 오차 및 품질과 내구성 등으로 따지면 G쇼크가 가성비
갑이죠. 품질이 렉서스가 딸려서라기보단 독일 차에비해 감성적
면이 아직 못 따라오는듯 합니다. 제가 직접 타본 느낌으론 고속 안정성 면에서 만큼은 렉서스는 bmw에 아직 멀었다는 느낌 입니다.
-
도도마린
2016.09.14 16:16
한국에서 과소평가된 차이죠. 미국에서도 엄연히 프리미엄 브랜드이고요,
고속안정성, 감성 얘기하시는데...차량을 볼때 주안점이 다른것뿐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는 120킬로 이상 굳이 안밟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브레이킹, 코너링도 괜찮습니다.
물론 독일차보다 좋다는건 아닙니다. 분명 렉서스만의 장점도 있는데, 한국에선 유난히 독일차만 찬양하더군요~아마도 한국에선 반일감정때문이 큰거같아요.
-
저스티스라이프
2016.09.14 18:02
렉서스 만의 장점은 분명히 있죠. 120km 정속 주행에 잔고장 없는 조용한 고급 세단을 원하신다면
렉서스 만한 차량도 없다고 봅니다. 다만 다수가 독일세단을 타는 이유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저는 퍼포먼스 적 취향으로 B당을 타고 있습니다만 나이가 더 들면 렉서스로 탈지도 모르겠네요.
-
Snowie
2016.09.14 20:48
BMW 벤츠 렉서스 레인지로버 지난 4년동안 팔고 사고 미친놈 소리 들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유럽차는 감성으로 타는거네요. 유럽차들 특히 잡소리가 많이나서 예민하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구요 렉서스 품질하나는 믿을만합니다.
-
스타일리쉬
2016.09.14 22:28
벤츠 bmw 렉서스 전부 개인차 아닐까요?
제 주변에 렉서스만 몇번산 친구도 있는데 만족도는 높더라구요ㅎ
-
동승
2016.09.15 01:25
독일차보다 좋아도 일본차 라는 인식에 저에게 렉서스는 현대보다 아래 입니다.
-
디스맨솔.
2016.09.15 15:14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거의 대부분의 기계에 일제 부품이 들어갑니다~
-
크루즈
2016.09.18 14:10
아직도 이렇게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시는군요..우리네 일상생활에 일본산 부품이 없으면 어떻게 되는지 조금만 검색해보셔도 이런생각은 안하시게 될겁니다^^
-
St.Thomas
2016.09.15 13:34
미국서도 벤츠, 비엠,렉서스가 럭셔리 3대장 아닌가요?
같은 값이면 독일차... 이게 제일 크다고 보고요.
사실 카메라는 라이카가 워낙 비싸서 그런거지 라이카가 캐넌, 니콘하고 가격 같았으면 라이카가 더 인기 좋았겠죠. ㄷㄷㄷ
-
마이클죠
2016.09.15 23:20
저도 렉서스가 잔고장이 없다해서 다음차로 보고있지만 디쟈인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죠^^
-
훈바리
2016.09.16 11:52
반일감정으로 일본차 얘기시작하면 끝이 안나죠. 일본산부품이 안들어가는 물건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때문에..
갠적으로 렉서스타고있고 다음차 자식에게 사줄차도 렉서스로 통일하고싶은 욕심입니다.
품질이나 운전의 편의성에서 너무 만족이 커서..
저는 운전을 이동의 수단정도로만 여기는 사람이라 운전을 즐기시는 분들은 다른 답변을 가지고 계실수도 있겠네요.
-
훈바리
2016.09.16 11:55
아참 한국에서는 요즘 과소평가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마 정식딜러에서 중고차를 워런티 붙혀서 취급하기 시작하면 판도가 많이 달라질겁니다. 아무래도 내구성이 좋다보니 워런티를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주고 판매가 될 수 있으니까요..(고장이 안난다는건 그만큼 워런티부담이 회사입장에서 적다는 거고 소비자입장에서는 싸다는거죠.)
중고차시장에 활성화되면 감가상각이 적어지고 신차판매가 늘어나고 할인율도 줄어들테구요..
-
softviz
2016.09.16 18:29
사실 렉서스가 좋은 차이기는 한데 한국에선 그 가격대면 아무래도 독일브랜드로 가겠죠.
마치 그랜드세이코 고가 모델 가격이면 차라리 오메가 정도 스위스 브랜드로 가는 느낌?
참고로 저는 현재 그랜드 세이코 보유중입니다. ^^;
-
힘찬
2016.09.17 10:52
과소평가면 과소평가지 절대 과대평가된 차는 아니라봅니다.
일본이 모터스포츠 후진국도 아니고 랠리와 F1도 호령하던 나라이고,
국내 모터스포츠도 아주 탄탄합니다. 자동차 바이크 가릴것없이 말입니다.
한국은 제네시스 신형 만들면서 링에서 테스트했다고 본격 이슈화되어서 저는 그 전은 잘 모르겠지만 일본은 훨씬 옛날부터 유럽차와 같이 뉘르부르크링에서 달리며 차를 만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계도 그렇듯이 회사별로 제품 성격이 다르고 세일즈 포인트가 다르기에 전체적인 브랜드 품질면을 놓고 절대적인 우열을 가리기엔 어폐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
junaline
2016.09.17 12:26
20년동안 독일차를 주로 타왔고 지난 2~3년간 렉서스를 두대 가졌었습니다.지금도 저는 렉서스, 아내는 독일차를 타고 있습니다만 렉서스의 내구성만큼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그 동안 타왔던 고마력 위주의 차량과 평범한 세단을 비교할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한번의 잔고장도 없었다는 건 내구성을 인정하게 만듭니다.
저 역시 렉서스를 타보기 전에는 과소평가했었습니다.^^
-
딜리버리맨
2016.09.17 20:09
렉서스를 안타본사람은 있겠지만,
한번타면 반드시 다시 타게되는 차입니다
실제로 미국에선 BMW 보다 높게 평가하는 분위기가많습니다
-
섭마냐씨마냐
2016.09.17 23:55
제 친한 친구이자 동기가 예전에 bmw 영업사원으로 일하다 지금 중고차 딜러하는데요...술만먹으면 차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수입차를 가지고 뭔든 한가지 만 보고 안좋게 평가하는 것은 오류라고 합니다. 내구성이 좋다면 뭔가 한가지가 부족하다는거고...안좋다면 무언가 다른 하나를 채워 넣는다는구요...가격이 저렴해지거나..뭔가 옵션이 붙거나..엔진성능을 높이거나...뭐 기타등등등.....
제친구가 항상 말합니다...외제차가 좋은 이유는 진짜 뭐 내구성이 좋고 엔진이좋고 실내가 넓고....그런이유보다...그냥 돈값을 제대로 해주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국산차가 까이는 이유가 뭔가 한가지를 빼면 그만큼 채우거나 가격을 낮춰야하는데....그게 없다더군요....그리고 외제차 못사게 세금 더럽게때리고 국산차만 사게 만든다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팩트!!!!!!자동차 포럼같은데 외제자동차(국산) 까는 글들 많은데 까는 사람들중에 진짜 타보고 까는 사람 없다고...ㅋㅋㅋ
-
크루즈
2016.09.18 14:16
미야타 렉서스 공장 아는 지인이 있어서 알고는 있지만 갸네들은 일단 각각 분야 일인 각자 마음가짐이 무척 틀립니다. 자부심이 세계 최강인 인본인들입니다.
내손으로 렉서스를 맹근다는 강력한 마음가짐이 있답니다 ㅇㅇ
-
야르샤
2016.09.18 22:01
독일회사에 근무했고 일본물건 중국물건 다 써봤는데 일본사람들은물건을 만들 때 철학을 가지고 만들더라구요...
렉서스는 타보지도 않았지만 성능 및 내구성은 안봐도 믿음이갑니다.
단.. 국산차랑 겹치는 아이덴디티 때문에 국내에서 많이 팔리지 않는 것 아닐까요 ??
저도 렉서스 살바에는 걍 제네XX로...
M가 B사의 차는 타보면 뭔가 느껴지는게 있기는 하지만 저는 그것보다는 편한 차를 선호합니다.
렉서스 렌트라도 해서 함 타봐야겠네요..
-
Insomnia
2016.09.19 16:27
휘발류와 하이브리드는 일본의 기술력을 따라올자가 없죠.. 디젤은 유럽이 강세여도 하이브리드, 휘발류는 일본이 갑이라고 생각합니다.
-
오토곰
2016.09.19 18:19
사실 좋은 차고, 잘 만든 차인 건 맞는데, 가장 큰 문제는 벤츠라던가 BMW 수준의 값을 받는다는 거 같습니다. 브랜드값이라는 걸 완전히 무시하고 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고, 그러다 보니 후발주자로서의 브랜드의 불리함을 사실 '가성비'로 상쇄하길 바라는 사람들의 무의식적 욕구를 못채워주는 겁니다. 그리고 가장 결정적인 건 요즘 트렌드를 렉서스의 모기업인 토요타가 무시한다는 점도 한 몫 한다고 봅니다. 터보엔진이라던가, 요즘 디젤게이트 때문에 토요타 하이브리드 의문의 1승이라고 외치긴 하지만 디젤엔진 역시 렉서스가 너무 등한시해온 것이 한국에서는 인기가 별로인 원인이었죠. 덧붙여서 비싼 유지비(공임이나 부품값). 한마디로 브랜드도 벤츠나 이런 데에 비해서 좀 떨어지는데, 가격도 그다지 많이 싸지도 않고, 퍼포먼스를 올리려는 노력도 잘 안 하고, 유지비까지 비싼 차라는 인식이 박혀버렸죠.
-
사오
2016.09.19 20:55
과대평가가 아닌 과소평가가 맞겠네요^^
-
한.얼
2016.09.21 11:05
댓글만 보면 렉서스 이정도면 괘대평가에 가까운거 아닌가요
렉서스가 이리 많이 팔린 차도 아닐텐데
-
고소한짬밥
2016.09.21 17:30
BMW 320D를 타다가
이번에 렉서스 신형 RX350으로 갈아탔습니다.
BMW 서비스센터 이용해보면
수원 한독의 경우 아무리 빨리 예약을 잡아도 40일 걸리고,
제가 예약 잡고 40일 후에 방문했는데 8시간 기다렸습니다.
게다가 허접한 정비수준은..정말 치를 떨게 하더군요
더군다나 BSI(무상보증기간)이 지나면 밑도 끝도 없는 잔고장과 수리비가 들어갑니다.
일본차는 부품이 최대한 오래 가게끔 내구성 위주로 만들지만
독일차는 정확히 교체시기에 바꿔줘야 컨디션이 지속되도록 차를 만듭니다.
철학의 차이입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경우 수입차 가격이 참 애매한게
BMW의 경우 프로모션이 기본 천만원 깔고 들어가죠
그래서 출시 되자마자 구입한 사람을 호구로 만들어버립니다.
중고차보다도 싼 새차를 파는 상황이 벌어집니다.(게다가 M패키지로 튜닝까지 해서요)
이러한 원인은
차를 미리 수입해와서 재고로 쌓아놓고
재고를 처리하는 판매방식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100대를 들여왔는데 70대밖에 안 팔리니까 30대는 할인해서 파는거죠
이게 몇년동안 반복이 되다보니
할인을 해주지 않으면 차를 안 사는 상황까지 벌어집니다.
그래서 결국엔 애초에 차값을 높게 받아버리군요
반면에 렉서스의 경우는
일단 계약을 하고 주문을 한 후에 차를 들여옵니다.
그래서 재고가 쌓여있지 않게 됩니다.
당연히 프로모션이 적을 수밖에 없구요
그리고 위에 다른 분께서 BMW수준의 값을 받는다고 하시는데
두 브랜드를 모두 경험해본 결과 BMW 의 수준이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1억짜리 차에 소나타에도 있는 요추지지대 하나 넣어주지 않는 차가 명차인 것인지..
제가 구입한 RX의 경쟁모델이 BMW X5, 벤츠 GLE, 아우디 Q7입니다.
가격은 1~2천 만원 싸지만
독일 수입차에 없는 옵션이 가득하고 실내는 모두 고급 가죽으로 덮혀있습니다.
이미 검증된 내구성과 서비스센터의 한적함은 덤이구요
실제 미국에서 미드사이즈 SUV 판매량은 RX가 3배 이상 많습니다.
제 생각엔 한국에서 독일차가 유행하기 시작한건
디젤엔진의 장점으로 인한 연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차값은 할인해주고 할부 왕창 때려서 구입하면
유지비는 BSI 5년동안 별로 안 들고
연비 좋으니 유지비 적고
이게 수년간 반복된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수입 디젤 타보면
정말 시끄럽고 덜덜거리고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렉서스로 왔고
앞으로도 차는 렉서스로 구입할 생각입니다.
어차피 자동차 시장은 테슬라로 인하여 전기차로 넘어갈테고
지금은 그 과도기일뿐입니다.
그 과도기가 바로 하이브리드인데
하이브리드는 도요타 렉서스가 직병렬 혼합식의 장점을 살려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구요
BMW가 우월하던 시대는
실키식스의 6기통 엔진 시대였고..
F와 G코드로 넘어오면서
BMW는 그 장점이 모두 사라져버렸습니다.
-
고소한짬밥
2016.09.21 17:39
렉서스는 컨셉이 명확합니다.
럭셔리 + 편안함 + 조용함
엔진만 봐도
가솔린 / 하이브리드 2개 모델만 만들고 들여옵니다.
렉서스에서 근무하려면
도요타에서 10년 이상 근무를 해야 들어갈 수 있구요
많은 기업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산방식도 대부분 도요타에서부터 시작됐지요
저는 그러한 부분이 저와 맞아서 구입을 했지만,
구매자의 주행스타일과 다르다면 당연히 렉서스는 피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BMW의 20D엔진 같은거 달고 7,8천 만원씩 받는게 더 이해가 안갑니다 ㄷㄷ
BMW의 누유문제는 고질적이고 해결도 안되구요
30D 엔진 같은 것도
시승기 보면 가솔린만큼 조용하다 그러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BMW 살거면 M3, M5, M6 아니면 7시리즈
벤츠 살거면 S클이나 AMG
그거 말고는 굳이 가성비 떨어지는 독일 디젤차를 살 이유가 있나 싶네요
-
고소한짬밥
2016.09.21 17:52
아우디 같은 경우는 3년 지나면 내구성 떨어지는걸 많은 사례를 통해 보아왔고
기함급인 A8이 입고되었으나
목장갑과 난닝구로 쑤셔막은 정비능력으로 인해 보배드림이 뒤집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우디 엔지니어가 고객차를 타고 개인용도로 사용해서 걸린적도 많았죠
아우디는 독일 3사라고 부르기도 창피한 수준입니다.
J.D파워 결과를 보면 기아차와 비슷한 수준
R8이나 TT같이 개성있는 모델 아니면
프로모션 없이는 팔리지도 않을 브랜드입니다.
벤츠는 BMW와도 선을 긋고있는 럭셔리 브랜드인데
새로 나온 E클래스 한번 봐보세요
2000CC 디젤 엔진 얹어놓고 8천만원 가까이 받습니다.
이건 정말 호구 중의 호구가 되는 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흘려들으셔도 좋습니다 ㄷㄷ
-
볼로기
2016.09.23 14:03
일본차가 잔고장없이 좋단말은 질리도록들었네요
-
TIMEWILLTELL
2016.09.24 15:35
렉서스.. 독일차보다 좋은거 같아요
-
color8
2016.09.25 22:56
렉서스는 한국에선 심하게 과소평가된 브랜드이죠
가장 큰건 역시 반일감정일거구요
-
맛있다쿠
2016.10.05 22:49
전 개인적으로 렉서스가 좋습니다. ^^
-
녹색단풍나무
2016.10.09 23:57
저도 개인적으로는 렉서스가 좋습니다.
-
아일톤세냐링크
2016.10.21 14:41
내구도는 모르겠지만, 운전해보믄 차 좋더라구요..개취인듯...
-
초절정완소
2016.11.01 15:49
렉서스 좋은 차죠...유학 시절 첫 차가 렉서스 여서 정이 가네요..ㅎ
-
장덕칼국수
2016.11.05 17:20
디자인이 이뻐서 눈에 가드라구요
-
브라이오메가
2017.01.19 16:39
일본이 싫은거지 일본차..기술 내구성 좋습니다 ㅎㅎ
-
하늘같이파란
2017.01.20 18:20
최근 디자인이 맘에 안 들어서 그렇지~ 매우 훌륭한 차죠~
렉서스, 인피니티 등 일본차 최근까지. 기술을 리드했다고 할 수도 있죠....
-
군산폭격기
2017.12.20 18:07
일본을 싫어하지만 렉서스 오너로서 답글 올립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상당히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과대평가가 아니라 과소평가되고 있는게 현 오너의 생각입니다.
짧게 몇마디 더 붙이자면
주행성능 퍼포먼스 기대하시는거면 당연 독일 3사 쪽으로 보시는게 맞구요
내구성은 글쎄요 렉서스 까페 가면 거의 오일 소모품만 가시고 10만 20만 까지 타시는분들
수두룩 합니다
벤츠 BMW 아우디가 렉서스보다 내구성이 좋으면 좋았지 덜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렉서스는 엄청나게 과대평가된 차라고 생각합니다. 머니메이웨더
처음듣는 이야기인데 렉서스가 정말로 과대평가 된 차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