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어느분께서 궁금하시다 하여... 후기...
이건 전적으로 저의 경우 입니다.
보험회사의 부가서비스, 기름값 50원할인, 포인트 적립? 이런거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고 났을때 가장 빨리 출동, 보상처리 신속 정확 이게 가장 중요하죠.
그런데 이게 보험사만의 문제라기 보다는
해당지역 담당자의 머시기(해당지역 담당자가 얼마나 많은지, 지역 긴급출동 계약 업체가 많은지 서비스 품질은 어떤지 )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요.
후기 1. 다이렉트
몇년간 일반 보험 이용하다가 비용도 저렴하고 이런저런 사고도 없고 해서 저렴한 다이렉트로 가입.
갑자기 급 폭우. 밤 10시쯤 저와 몇몇 차량이 다중 추돌
저는 다이렉트 보험이었구요.
보험사 전화 합니다. ARS연결 사고접수는 블라블라~~~ 번호누르면 먹통...
보험사 전화 합니다. ARS연결 사고접수는 블라블라~~~ 번호누르면 먹통...
보험사 전화 합니다. ARS연결 사고접수는 블라블라~~~ 번호누르면 먹통...
보험사 전화 합니다. ARS연결 사고접수는 블라블라~~~ 번호누르면 먹통...
보험사 전화 합니다. ARS연결 사고접수는 블라블라~~~ 번호누르면 먹통...
다른 차량들 해당 보험사와 해당 견인차와서 다 정리 되었는데
저혼자 1시간동안 비맞고 서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2차 사고도 발생하였구요.
경찰이 보험회사 전화안했냐? 물어보고.. 경찰와서 대충 뒷정리 하고 가고,
제 차만 덩그러니 혼자
그뒤로 다신 쉣~!!!!
저렴하거나 규모가 좀더 작은만큼 콜센타나 계약업체의 규모나 갯수도 적거나 작겠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급작스런 폭우, 폭설등으로 사고 발생 급증시에서는 대처능력 급 저하.
2. 후기. 일반 보험
그래서 다음번 갱신때,
제일의 메이져 보험사의 다이렉트 아닌 일반 보험으로 가입...
그냥 타이어 바람빠져서의 일반 긴급출동...
아저씨 빨리 오시고 빨리 바람 넣고 가심.
그런데 다시 바람이 빠지는 것 같아서 출동기사 아저씨한테 전화했더니...
다시 보험사에 접수하라고...
아니 아저씨.. 저기 아저씨차 보이는데 그냥 돌아와서 해 주시면 안되나요?
아놔.... 안됩답니다.
물론 접수해서 출동하는게 원칙인데 저기 가는거 보이는데 안 돌아 온다니...
다시 접수했더니...
바로 그 아저씨 바로 와서 다시 바람넣어주고 가심. 바람 빠지는 곳 안 찾아 주심.
3. 다시 다이렉트
일반 보험에도 실망하고 다시 다른회사 다이렉트로
타이어 바람빠짐...
오셔서 타이어 빼서 바람빠지는 곳 확인해 주시고 잘 처리 해주시고 가심.
차량 에어서스 고장
깜빡 잊고 보험사에 말하지 않았는데 다행히 저상 셀프로더 케리어 차량 바로 보내줌.
(이 아저씨는 한군데만 계약된게 아니고 여러군데 계약됬다고 하더군요. '저상' 셀프로더차량은 별로 없다고 )
차량 손상 (담당자 A)
본인 업무처리가 아니였는데 다른 보상처리 문제까지 조언과 서류작업 도와주심.
(가해자는 없고, 보상처리가 어떤기관에 제가 직접 청구해야 하는 건이 었음)
차량 손상 2 (담당자 B)
본인의 업무와 연관 있음에도 상대편과실 100%이니, 저보고 알아서 하라함.
(상대방 100% 과실, 상대방 보험사에서 처리하는 것만 구경하고 있음, 조언도 없음. 상대편도 신사이고, 저도 시간낭비 하기 싫어 보험처리 안함.)
4. 결론
일단 사고 나지 않게 언제나 안전운전하시고, 차량 점검 도 잘 하시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다이렉트 보험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메이져 보험회사도, 무조건 좋지는 않습니다.
이건 해당 지역 담당자(업체)의 뭐시기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주로 낮에만 운전하시고, 안전운전 잘 하시면 다이렉트로
밤에도 잘 다니시고, 먼길도 잘 다니시고, 다니시는 길도 좀 그렇고, 운전스타일 도 좀 그렇다면 일반으로
댓글 11
-
껌랑
2013.01.15 01:07
-
천지인
2013.01.15 17:52
긴급출동은 출동기사가 다른데 출동 안나가면 빨리옵니다.
회사마다 출동기사나 협력관계 카센타가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 출동시간이나 전화연락 속도가 차이 납니다.
보험 처리건도 전화받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업무량에 따라 차이가 나더군요.
-
사이공 조
2013.01.15 20:29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
나만의비밀
2013.01.15 20:58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이번엔 다이렉트인데, 사고가 난적이 없어 서비스차이는 몰랐습니다. ^^
-
카다바
2013.01.15 22:5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세상러브
2013.01.16 08:28
저는 쭉 다이렉트인데 사고났을때 처리도빠르고 조언도 많이해주셔서 앞으로도 다이렉트로 쭉입니다 -
들레
2013.01.16 23:33
저도 다이렉트요...
지금껏 아무 문제 없었네요..
사고가 없어서 그랬는지...
긴급출동은 어떤 보험사나 똑같을 것 같네요..
-
금금
2013.01.18 15:33
저도 다이렉트로 굳히기!
-
가을비
2013.01.18 16:55
다이렉트.... 로 고고싱해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yeshim
2013.01.19 09:48
사고 않나는게 최선입니다.^^
항상 조심 운전하세요.^^
-
안양
2013.01.20 20:05
좋은정보 감사해요
그리고 안전운전 항시 하는 사람이지만
인생 어떻게될지 모르고 요즘은 나만 잘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일반으로 하고있지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2번의 후기 같은 경우는... 긴급출동반이 실적과 패널 부분이 걸려있어서 보험사의 동의없이 임의적으로 고쳐줄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연계약 보험료에 보험사 마다 타이어 펑크및 밧데리 방전, 레카 관련비용에 무료 횟수 제한을 두고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