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2023·댓글 29
charles-leclerc-wearing-the-hublot-big-bang-ferrari-1000-gp-in-carbon-ceramic-3-jpg..jpg
- 빅뱅 페라리 1000 GP 시계를 착용한  스쿠데리아 페라리 소속의 F1 드라이버 샤를 르클레르(Charles Leclerc) 

국제자동차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FIA)이 주관하는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이 올해로 어느덧 70주년을 맞았습니다. 관련해 지난 9월 13일 이탈리아 무젤로 서킷에서는 기념 경주 대회가 열렸는데요.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팀은 이번 경기를 기점으로 무려 1,000번째 그랑 프리 출전 대기록을 수립했습니다. 2011년부터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긴밀하게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위블로(Hublot)는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1,000번째 GP 레이스를 기념하는 2종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big-bang-ferrari-1000gp-in-white-gold-and-in-carbon-ceramic-jpg..jpg

빅뱅 페라리 1000 GP(Big Bang Ferrari 1000 GP)는 화이트 골드와 카본 세라믹 두 케이스 버전으로 선보입니다. 공통적으로 케이스 직경은 45mm, 두께는 17mm이며, 100m 방수를 보장합니다. 특히 카본 세라믹 케이스 버전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카본 파이버 레이어를 방향을 틀면서 계속 중첩하는 과정에서 에폭시 수지(레진)를 주입한 후 고압/고온의 오토클레이브에서 완성한 케이스에 블랙 세라믹 인서트와 H-스크류를 결합해 하이테크 소재의 독특한 퓨전을 이룹니다. 

big-bang-ferrari-1000gp-in-white-gold-jpg..jpg

무브먼트는 기존의 빅뱅 스쿠데리아 페라리 에디션에 탑재한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HUB1241를 바탕으로 브릿지 디자인에 약간의 변화를 준 베리에이션 형태의 HUB1243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72시간). 유니코 자동 크로노그래프 베이스가 대체로 그렇듯 플라이백 기능을 지원하고, 컬럼 휠을 노출한 다이얼 6시 방향에 다른 스쿠데리아 페라리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앞발을 든 말을 형상화한 페라리 엠블럼 장식을 추가해 파트너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글라스 안쪽에는 '1000GP' 로고를 프린트해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의 1,000번째 그랑 프리 출전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big-bang-ferrari-1000gp-in-carbon-ceramic-jpg..jpg

스트랩은 블랙 러버 바탕에 페라리 특유의 스케도니(Schedoni) 가죽을 덧댄 스트랩 혹은 블랙 러버 바탕에 내구성이 뛰어난 슈퍼패브릭(SuperFabric®) 소재를 덧댄 스트랩을 체결했으며, 공통적으로 케이스와 동일한 소재의 폴딩 버클을 적용했습니다. 

000.jpg

빅뱅 페라리 1000 GP는 화이트 골드 버전(Ref. 402.WX.0112.VR)과 카본 세라믹 버전(Ref. 402.QC.0112.NR) 각각 20피스씩 한정 제작되었으며, 리테일가는 두 버전 동일하게 5만 스위스 프랑(CHF)으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