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939·댓글 36
MON-01885_STILLLIFE_2_V3_LilasLeQuellec.jpg

독립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리차드 밀(Richard Mille)이 화이트 세라믹 케이스가 돋보이는 여성용 신제품, RM 037 화이트 세라믹(RM 037 White Ceramic)을 출시했습니다. 베젤 및 케이스백에 ATZ 화이트 세라믹을, 미들 케이스 및 크라운/푸셔에 화이트 골드를, 그리고 다이얼에는 화이트 골드와 마더오브펄을 사용했는데 이러한 조합은 또 처음이라고 합니다. 

RM037_34FRONT.jpg
11-2.jpg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토노형 케이스의 베젤과 케이스백은 일반적으로 세라믹 케이스에 많이 사용하는 산화 지르코늄 베이스가 아닌 산화 알루미늄(Aluminium Oxide) 파우더를 베이스로 2,000바 이상 고압의 프레싱과 머시닝 과정을 거쳐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이후 다이아몬드 그라인딩으로 전체 매트하게 마감되었습니다. 리차드 밀의 인하우스 케이스 팩토리 프로아트(ProArt)에서 완성한 ATZ 화이트 세라믹 케이스는 일반적인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에 비해 20~30% 정도 강도가 향상되어(약 1,400비커스) 스크래치에 한층 강한 내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아 인체친화적이며 피부 온도에 빠르게 반응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11-3.jpg

반면 미들 케이스와 크라운/푸셔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골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가로 34.4 x 세로 52.63mm, 두께는 13mm이며, 5등급 티타늄으로 제작한 20개의 스플라인 스크류(Spline screw)와 스틸 소재의 마모방지 와셔(Washer)로 조립해 50m 방수를 보장합니다. 

RM037_MON-01885_34BACK_BB.jpg

무브먼트는 다이얼 상에 시와 분, 오버사이즈 데이트를 표시하는 인하우스 자동 스켈레톤 칼리버 CRMA1을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50시간). 베이스 플레이트와 브릿지는 마이크로블래스트 및 일렉트로플라즈마 처리를 거쳐 블랙 PVD 코팅 마감한 5등급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베릴륨계 동(CuBe) 소재를 사용한 프리스프렁 밸런스 및 세라믹 볼 베어링과 함께 양방향 와인딩을 지원하는 18K 레드 골드 소재의 가변 지오메트리 로터(Variable-geometry rotor)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M037_MON-01885_BACK_BB.jpg

그리고 케이스 우측면 하단(4시 방향)의 푸셔는 펑션 셀렉터(Function selector)로 누를 때마다 마치 자동차 변속기처럼 3가지 포지션- W(와인딩), N(중립), H(시간 세팅)- 으로 변경돼 다이얼상에 별도의 창으로 표시합니다. 케이스 좌측면 상단(10시 방향)의 푸셔는 오버사이즈 데이트를 단독으로 간편하게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11-1.jpg

RM 037 오토매틱 화이트 세라믹 신제품은 한정판이 아닌 일반 모델로 출시하며 전 세계 지정된 리차드 밀 부티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ATZ 세라믹 케이스를 사용한 전작들을 떠올릴 때 대략 2억 원대 중반 정도로 예상됩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0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