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KIMI-7

조회 844·댓글 23

10.jpg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비롯해 각종 스포츠 경기와 활발히 교류하며 거대한 세계관을 구축해온 리차드 밀(Richard Mille)이 레가타(Regatta)의 영역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리차드 밀이 주관하고 개최하는 리차드 밀 컵(Richard Mille Cup)은 빈티지 요트 경기입니다. 대회에 참가하는 배들은 모두 19세기말에서 1930년대말 사이에 탄생한 클래식 요트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완성된 오래된 요트인 만큼 대회 출전을 위해 전문가와 장인들의 손을 거쳐 복원을 거쳤습니다. 워치메이킹의 세계에서도 늘 경쟁자들과는 다른 길을 걸어왔던 리차드 밀다운 발상입니다.

 

8.jpg

5.jpg

 

창립자인 리차드 밀은 클래식 요트는 수 세기에 걸친 장인정신, 유산,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시간의 가치가 온전히 깃든 클래식 요트는 살아 숨쉬는 역사나 다름없다. 리차드 밀 컵 경기를 통해 예술 작품과도 같은 클래식 요트에 다시 한번 기운을 불어넣으며 역사의 발자취를 몸소 느끼고자 한다. 단순히 요트를 복원하는 것만으로는 의미를 충분히 되새길 수 없다고 판단했다. 모든 요트의 생명력이 발현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만 진정한 가치가 재현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경기 참가자들이 제2차 세계대전 이전 시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클래식 요트 대회를 만들어 다같이 참여해 보자고 생각했다.” 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11.jpg

 

리차드 밀 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력자들도 두 팔을 걷어 붙이고 나섰습니다. 1998년부터 빈티지 요트 레이싱 파이프 레가타(Fife Regatta)를 주최하며 역사적인 요트 복원에 투신해온 윌리엄 콜리어(William Collier)는 파이프 팀을 결성하여 리차드 밀 컵 개최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했습니다. 이는 리차드 밀이 지난해에 열린 파이프 레가타 대회를 후원하면서 둘 사이에 신뢰가 쌓였기 때문일 겁니다.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로열 콘월 요트 클럽(Royal Cornwall Yacht Club), 로열 다트 요트 클럽(Royal Dart Yacht Club), 로열 야트 스쿼드론(Royal Yacht Squadron), 프랑스의 르아브르 레가타 클럽(the Société des Régates du Havre)도 리차드 밀 컵의 성공적인 데뷔를 위해 함께 합니다. 이와 더불어 2018년 리차드 밀의 가족으로 합류한 모나코의 왕자이자 요트 선수인 피에르 카시라기(Pierre Casiraghi)도 모나코 요트 클럽(Yacht Club de Monaco)을 대표하는 선박 투이가(Tuiga)에 승선해 경기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4.jpg

12.jpg

 

리차드 밀 컵은 스쿠너(Schooner) 및 커터(Cutter)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잉글랜드 남부 해안의 항구 도시인 팔머스(Falmouth)에서 출항한 15척의 배들은 영국 해협을 따라 다트머스(Dartmouth)와 카우스(Cowes)를 거쳐 프랑스의 르아브르(Le Havre)까지 총 255NM(노티컬 마일,  472km)에 달하는 거리를 항해할 예정입니다.

 

1.jpg

 

1회 리차드 밀 컵의 특별한 의미를 기리기 위해 리차드 밀은 트로피 제작을 영국 주얼리 업체 가라드(Garrard)에 의뢰했습니다. 지난 300여년 동안 영국 왕실을 위한 주얼리를 제작해온 가라드는 1848년에 제작한 아메리카 컵(America’s Cup) 트로피를 비롯해 여러 대회의 트로피를 제작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높이가 1m나 되는 순은(Sterling Silver) 트로피는 단 하나만 제작됐으며 우승자들에게는 40cm로 축소한 트로피를 대신 수여합니다.

 

6.jpg

 

오는 6월 10일에 막을 올리는 제1회 리차드 밀 컵은 6월 25일 프랑스 르아브르에서 열리는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합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