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Seamaster
안녕하세요. 이번에 플래닛 오션 신PO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백화점에서 시계를 줄이기 위해 방문을 하였는데 그런데 워런티 카드를 보시더니
국내 백화점에서 구입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백화점에서는 줄여줄수 없다고 합니다. 스와치코리아 공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셔서 줄이라고 합니다. 제품을 구입한 곳은 병행수입 제품이 아니라 해외(이탈리아)에서 구매를 한 것인데
백화점에서는 워런티를 보시고 병행수입 제품 같다고 하네요.
1. 원래 병행제품이든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이든 백화점에서는 시계줄을 줄여주지 않는게 맞나요??
2.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인데 이것도 병행수입제품에 해당되는 건가요??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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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Maker
2018.07.0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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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어스
2018.07.01 15:13
시계줄 줄이는게 좀 불편하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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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딜러
2018.07.01 23:34
브레이슬릿 조정의 정도라면 도의적인(?) 측면에서 해줄수도 있을것 같은데, 아쉬운 대응이네요.
사실 국내 스탬핑, 그중에서도 본인들의 매장에서 구매한것이 아니라면 CS측면에서 매장이 지원을 해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백화점의 매장들은 판매처로써 각자의 역할을 하는거지, 타 업체가 판매한 부분에 대해서까지 사후 책임이 있는건 아니니까요.
월드워런티기 떄문에, 해외스탬핑 제품에 대해서는 충정로 스와치 센터 가셔서 지원받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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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타
2018.07.03 16:37
동네 시계방 감 오천원임 줄여주는데 저는 매장 나가기 귀찮아서 시계방 가서 줄입ㄴㄱ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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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릭스
2018.07.04 11:30
오메가 운영방식이 구멍가게 수준이라 그렇습니다. 직영점과 보따리 장수, 개인 사업체 등으로 국내 정품이라고 팔고 있는데.. 서로 호환은 안된다는 기가 막힌 시스템인거죠~ 로렉스 처럼 하나로 통일도 안되서.. 우리한테 구입한거 아니면 못해준다는건.. 정말 서비스의 기본도 안되는 행태라고 보여집니다.
결국 오메가 브랜드에 대한 서비스는 전혀 관심이 없고.. 우리한테 구입했는지 안했는지만 서비스의 척도로 본다는 거네요..
뭐.. 오메가에 국한된 문제라기 보단 국민성의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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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딜러
2018.07.04 14:57
위에분의 의견은 또 좀 이상하네요. 오메가의 운영정책에 따른 불만을 이야기할수는 있으나 여기에서 롤렉스가 언급되는건 어불성설이죠. 롤렉스는 한국에 직영부티크조차도 없는데요ㅋㅋ cs 센터는 롤렉스와 스와치코리아 동일하게 운영중이구요. 두곳의 서비스질에 대한부분은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경험상 롤렉스의 경우에도 저러한 지원에 있어서 매장별로 지원 유무는 천차만별이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한국 백화점의 롤렉스는 모두 개인딜러샵의 형태죠. 제가 경험한 차별 또한 롤렉스 주먹구구식 운영형태라고 할수 있을까요? 그건 아니겠지요.
세척이나 고장에 대한 대응등에 관련해서 직영 부틱이든, 딜러샵이든 좀 더 유연성있는 대응을 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은 있지만, 그 아쉬운점에 대해서 딜러샵 등을 비난할 권리는 없는겁니다. 그러한 지원에 대한부분또한 오메가 본사가 판단을 할 부분인거죠.
질문자께서 질문주셨던 부분에 답변이 미진했던점 하나 보충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매장 스탬핑이 아닌 해외스탬핑의 경우 통칭하여 병행제품이라고 표현합니다. 이는 해외의 정식 딜러샵에서 정가를 주고 구매했든, 그레이 마켓에서 웃돈 혹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했든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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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릭스
2018.07.09 14:55
제 댓글인것 같아..댓글 남겨 드립니다. 제 댓글에 대한 변명보다는 자세한 설명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에도 언급하셨듯이 로렉스를 예로 든것은 가장 대중적이고... 공식딜러샵이 아닌 무려 개인딜러샵이였기 때문에 예를 든겁니다.
로렉스는 적어도 국내제품과 병행제품에 차별성을 주었고.. 국내스템핑 로렉스 시계를 서울 여러지역에서 서비스 받아도 단한군데도 구입처에 대한 문제로 서비스를 못받은적은 없습니다.
그에 비하여 오메가는 백화점에서 구입했는데도... 사업자가 다르기 때문에 못해준다는 얘기를 직접 겪었고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불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메가의 경우 서울 모지역에 현대백화점에서 시계를 샀는데 이사를 하게 되어 근처에 있는 오메가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밖에 없어서 서비스를 요청하려고 방문했는데 구입처가 다르기 때문에 구입한 백화점이나 CS를 이용하라고 한다면.. 이런 커뮤니티를 이용하지 않는 시계를 잘 모르는 사람은 당연히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이런 문제가 있는걸 오메가측에서도 인지를 할거고요.. 근데 몇년이 지나도 변한게 없어서, 오메가 본사에 대한 문제제기를 한 것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오메가시계를 구입 후 매장 서비스를 받으려면 앞으로 이사갈 지역까지 생각해서 해당 지역에 있는 오메가매장이 직영점인지, 개인사업자 매장인지 잘 판단후에 구입해야 나중에 서비스 받을 때 아쉬운소리 듣지 않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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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젯
2018.07.08 09:12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움을 제기할 수 있어도 그들을 비난할 근거는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딜러샵들을 통제하는 오메가 본사(스와치그룹) 담당자에게 해당 부분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방법이 빠를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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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두부처럼
2018.07.14 02:48
저도 오메가같은 고급브랜드에서는 좀더 서비스개선이 필요하다 보네요 최근에 오메가 서비스 지적하는 글을 보니 맘아픕니다ㅜㅜ 솔직히 오메가 시계 롤렉스만큼 좋고 오히려 장점도 꽤나있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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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쓰
2018.07.23 10:52
저도 몇일전 목동 현대에 가서 아쿠아테라 줄 줄여달라고했다가 뺀찌먹었어요;;;; 병행제품이라 안된다네요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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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ngineer
2018.07.23 11:32
댓글 읽어며 많이 배우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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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nebean
2018.09.28 16:06
제품이 오메가 정품인데도 불구하고.. 병행이라고 간단한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는다니.. 조금 실망이네요..
병행, 해외제품에 대해서 줄 안 줄여주는 매장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